본문 바로가기

Health/physically

여드름 치료, 여러 가지 방면에서 알아보자!

 

여드름 제거하기

 

 

머리말

 

 

여드름은 주로 전 세계의 청소년들에게 직면한 문제일 것입니다. 물론 20대, 40대 사이에서도 여드름에 관련한 문제를 찾는 일도 드물지는 않습니다. 여드름은 블랙 헤드, 화이트 헤드와 같은 덩어리 진 것이 특징인 피부 질환입니다. 주로 얼굴, 목, 팔, 어깨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여드름에 대처하는 것은 나이를 막론하고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부가 여드름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기위해서 매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습니다. 그 필요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장을 열어보려 합니다.

 

 

 

챕터 1. 기본적인 사항

 

 

들어가며 : 박테리아, 기름, 먼지, 화장 및 땀은 여드름은 유발하는 요소들 중 대표적인 것들 입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여드름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유분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많은 제품들이 있고, 앞으로 더 좋은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해 여러 전문가들이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여드름은 생긴 원인에 관계없이 치료가 가능하긴 합니다. 따라서 어느 치료법이 더 좋은지만 결정하면 되는 것이죠.

여드름 치료 및 스킨케어 제품들은 서로가 여드름 치료에 더 좋다고 자신들의 브랜드를 앞세워 주장하고는 합니다. 고가의 여드름 치료제를 구하기 위해 여러분의 주머니 사정을 걱정하기보다는, 모공의 막힘을 방지하여 여드름과 싸우려는 자신의 상황을 걱정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천연적인 방법의 여드름 치료법을 모르고 있다는 겁니다. 여드름이 생겼을 때 가장 효과적인 치료방법은 최대한 부드럽게, 하루에 두 번 이상 미지근한 물과 비누로 여드름 부위를 세안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여드름 치료에 적극적으로 노력을 했다고 가정합시다. 그래도 효과가 없다면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도 방법이 될 것입니다. 전문의를 찾은 상당수의 사람들은 높은 성공률로 치료가 가능할 테죠.

 

 

사실 천연적인 방법이 있다고는 했지만, 저 방법은 얼굴 부분에만 적용 가능한 방법일 수 있습니다. 팔이나 등에 나는 여드름 치료에는 안 맞을 수 있다는 겁니다. 특히 등에 나는 여드름 치료에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올바른 치료법을 찾기가 쉽지 않은 게 이유죠.

 

집에서 할 수 있는 여드름 치료법은 일정 기간 동안 쭉 지켜보아야 합니다. 굉장히 좋은 내용의 처방전이 있다고 하더라도 단기간에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모든 일에는 시간이 걸리게 마련이죠.

 

오늘날에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피부 관리법들이 있고, 처방전이 없어도 구할 수 있는 국소 여드름 치료제, 또는 처방전을 통하여 구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다양한 전문적인 치료제들이 많습니다. 또는 약초를 이용하여 여드름, 잡티, 이질, 설사 등을 치료했다는 자료도 있습니다. 여러 전문가들은 비침습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연구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조금 더 효과적이고, 부작용이 없는 자연적으로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이에 관련하여 비타민 C, E 및 알파 리포아산과 같은 항산화제 제품들은 여드름 제거에 탁월한 도움을 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천연의 방법을 이용하여 조금의 개선도 되지 않는다면, 그때에는 비로소 유명한 치료제를 찾아야 하겠지만, 그전에 여러 가지의 자연친화적인 방법을 선택하여 활용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챕터 2. 여드름 치료제

 

 

들어가며 : 여드름은 피지선 모낭 막힘으로 인한 피부병변의 일종입니다. 피부샘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박테리아에 의해 감염이 됩니다.

여드름 치료제에는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이 치료제들은 일반적으로 크림, 로션, 세정제, 알약, 주사 등 여러가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의약품 이야기

 

과산화벤조일, 트라이클로산, 클로르헥시딘 글루콘산염은 여드름에 존재하는 박테리아를 죽이는 항균제입니다. 과산화벤조일로 만든 여드름 로션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75%이상의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살리실산, 글리콜산 등의 여드름 로션은 미세한 단계에서 피부를 벗겨내어 모공을 열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 의약품들은 약한 단계의 여드름부터 중간 정도 단계의 여드름 치료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에리트로마이신, 클린다마이신 그리고 테트라시클린은 로션의 형태이거나 알약의 형태입니다. 이 제품들도 박테리아를 죽이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해당 박테리아들이 여러 항생제에 대한 내성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과산화벤조일과 함께 심각한 단계의 수준에서 항생제가 필요합니다.

 

호르몬 치료에는 시프로테론, 드로스피레논, 코르티손 등이 사용됩니다. 피지의 분비를 줄이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호르몬 치료는 대게 여성들에게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혹은 그 밖의 여러 방법들은 로션, 세정제, 크림, 알약, 주사 등의 형태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위에서 언급된 제품들을 사용하기 전 전문의와의 상의는 무조건적으로 필요합니다. 

 

* 만약 불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빠른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에 관한 진실

여드름 제거하기 챕터 3. 빠른 여드름 치료를 위해, 팁을 드립니다! 들어가며 : 여드름을 조절할 수 있는 5가지의 팁을 드립니다. Some hint! 1. 육체적인 노력 -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건강한 삶을 ��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