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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lth/physically

빠른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에 관한 진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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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드름 제거하기

 

 

챕터 3. 빠른 여드름 치료를 위해, 팁을 드립니다!

 

 

들어가며 : 여드름을 조절할 수 있는 5가지의 팁을 드립니다.

 

1. 육체적인 노력 -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합니다. 하지만 여드름에 취약한 사람이라면 운동을 할 때에도 한 번쯤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운동을 진행함에 있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파악해야 합니다. 운동할 때 입는 옷, 스포츠 용품 및 장비 등이 위험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이트한 소재의 나일론같은 재질의 운동복은 연예인이나 잡지 등에서 매우 멋있고 이쁘게 나오지만, 여드름에 취약한 사람이라면 합성 섬유 소재 등과 같은 옷들은 피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너무 타이트해서 땀 배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공기가 잘 통할 수 있도록 천연 혼방 소재의 느슨한 옷(운동복) 등을 추천드립니다.

 

운동을 마쳤다면 땀 혹은 수상 스포츠로 인해 젖은 옷들은 바로 벗고, 샤워를 한 다음 잘 마른 깨끗한 옷으로 갈아입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사용한 운동기구, 장비도 깨끗하게 손질하십시오. 예를 들면 더러운 헤드기어는 여드름에 취약한 이마 부분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헤드기어뿐만 아니라 여러 장비들의 손질은 중요한 부분입니다.

 

2. 화장품 - 여드름 유발에 도움을 주는 화장품을 피하기 위해 여러모로 노력을 해야합니다만, 시중에 나와있는 화장품들은 대체로 여드름에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화장품을 선택할 때 비영양원성(noncomedogenic) 또는 오일 프리(oli-free)라고 적혀있는 제품 등을 고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번들거리는 피부는 보기 좋을지는 몰라도 그것을 위한 성분은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고, 모공을 힘들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밖에 유의해야 할 첨가물은 카민이나 헤비 크림(유지가 많은 크림) 등이 있습니다.

립글로스 등도 무광택인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아이크림 종류는 되도록이면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3. 식이요법 - 사실 식이요법이 여드름 개선에 큰 도움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만, 여드름 예방을 위해서는 권장되는 사항이 있습니다. 피부가 인체에서 가장 큰 기관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몸에 좋은 음식은 당연히 피부에 좋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식단과 비타민, 미네랄 등을 추가로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여드름 발생을 억제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4. 위생 -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 중에 하나는 씻을 때 피부를 과도하게 문지르지 않는 것입니다. 이는 깨끗이 씻어 세균과 같은 것을 없애려고 하는 이유이지만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어 좋지 않습니다.

씻을 때에는 부드러운 성분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능하면 알코올이 함유된 제품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을 손상하여 더 큰 위험을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여드름이 생긴 부위는 최대한 건드리지 마십시오. 이미 몇 주에 걸쳐 생겨났을 것이고, 만약 건들거나 자극을 준다면 오히려 세균 등이 다시 침투하여 더  많은 여드름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흉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피부과에 가시는 것이 정신건강에도 이롭습니다.

 

5. 면도 - 면도는 여드름 치료에 어느 정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면도하는 부위가 여드름 부위와 맞지 않을 수도 있지만, 면도로 인한 각질 제거 효과는 여드름 발생 억제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도를 할 때에는 감염된 부위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도 해야된다면 면도용 크림이나 비누를 사용하여 진행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챕터 4. 여드름에 관한 진실

 

 

들어가며 : 많은 사람들이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고 있지만, 사실 여드름에 관한 정보들 중에는 부적절한 정보들이 많습니다. 대표적인 예를 몇 가지 살펴보려고 합니다. 꼭 체크하고 넘어가세요!

 

#1 : 여드름은 특정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유발된다?

 

아닙니다. 여러 사람들이 궁금해했던 것인데 과학적으로는 이 물음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개개인마다 차이가있어 간혹 어떤 사람은 특정한 음식을 먹고 여드름이 나는 것처럼 보일 수는 있겠지만, 모든 사람에게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피자, 초콜릿, 견과류, 기름진 음식 등을 먹는 것은 여드름 유발에 도움을 주지 않습니다.

 

#2 : 여드름은 오물이나 피부가 더러워지면 생기기 쉽다?

 

아닙니다. 깨끗한 피부는 여러 방면에서 장점이 많습니다만, 더러운 피부는 반드시 여드름 유발의 원인이 되지는 않습니다. 여드름은 피부 표면 아래에서 형성되며 피지와 각질의 증식으로 인한 것입니다. 모낭을 막아버려 원인을 초래하는 이유가 더러움 때문은 아닙니다.

 

 

#3 : 깨끗하게만 씻으면 여드름이 없어진다?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이 물음에 대한 내용은 '챕터3 네 번째' 내용과 비슷한 부분이 있습니다. 물론 피부를 깨끗이 하면 좋습니다만, 깨끗한 피부를 위해 세게 씻거나 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씻는 방법에 유의해야 합니다.

 

#4 : 여드름은 청소년에게만 생긴다?

 

당연히 아닙니다. 청소년 10명 중 8명 이상이 여드름에 고통을 호소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성인도 4명 중에 1명 꼴로 여드름에 고통받고 있다고 합니다. 여드름은 청소년 시기에 분비되는 호르몬과 관련이 많아 그렇게 보일 수도 있지만, 성인 역시 다양한 삶 속에서, 다양한 시기에 호르몬에 영향을 받습니다.

 

#5 : 긴장은 여드름을 유발한다?

 

아닙니다. 그 누가 한 말인지는 모르겠으나 긴장이 여드름을 유발한다는 사실은 과학적으로 증명된 내용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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