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mentally

자기관리를 통한 낮은 자존감 극복(feat. 외모 가꾸기)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3. 자아실현 예언

 

 

자아실현 예언은 여러분이 진실이라고 믿는 것이 실제로 그것을 믿거나 다른 사람들이 그것을 믿는다는 사실에 의해 실제로 현실이 될 수 있는 현상을 묘사합니다. 만약 이것이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한번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입니다. 그곳에는 잘 가르치는 선생님이 계시고, 공부를 잘하는 친형도 있습니다.

이 사실만으로도 다른 교사들과 학생들은 학생인 여러분이 좋은 성적을 받을 것이라고 가정할 것입니다. 이 자신감과 기대감은 결국 여러분을 학업 성적이 좋고 뛰어난 사람으로 만들 것입니다.

 

여러분도 잘 알고 있듯이, 여러분은 자신이 잘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고, 따라서 여러분은 학업을 잘한다고 생각함으로써 그것을 더 즐기게 될 것이고, 결과적으로는 그것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스포츠 심리학자들이 비판을 할 때 '샌드위치 기법'을 사용하는 이유입니다. '샌드위치 기법'이란, 먼저 칭찬을 한 후, 비판을 하고, 다시 칭찬을 하며 마무리하는 기법을 말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여러 선수들의 자존심을 무너뜨리지 않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자신의 자존감을 높이고 자신이 자기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조금 더 세심하게 알고,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끌림의 법칙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어떻게 인지하는가는 여러분이 걷는 방법, 말하는 방법, 옷 입는 방법, 행동하는 방법 등 미묘한 방법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낼 것이기 때문에 자신을 인지하는 방법은 다른 사람들에게도 큰 영향을 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존경받을 만한 것처럼 행동한다면, 여러분은 스스로가 그것을 믿기 시작할 것이고 그 믿음에 대한 행동을 한다면 다른 사람들도 서서히 여러분이 존경받을 만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

 

 

 

챕터 4. 외모를 돌아보다?

 

 

많은 사람들이 낮은 자존감으로 고통받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그들의 신체적 특징 중에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여기에 해당이 되는 분들이 있다면 어쩌면 기뻐해야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그러한 부분을 고칠 게 많다는 뜻이고, 잠재력을 통해서 충분히 극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챕터에서는 어떻게 하면 여러분 자신을 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는 사람처럼 보이게 하는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키가 커보이는 방법

 

첫째로, 외모는 반드시 얼굴만 따지는게 아니며, 외모에 관하여 낮은 자존감을 가지고 있는 사람 중에는 얼굴보다는 작은 키 때문에 그렇게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키가 크신 분들에게는 별 영양가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겠지만 약간의 키를 커 보이게 하는 것은 어떠한 사람을 올려다보는게 아니라 내려다보거나 혹은 같은 눈높이에서만 바라보더라도 자신감을 느끼는 데는 충분할 것입니다. 하지만 키가 커지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구요?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사실은 신발에 깔창을 넣는 것만으로도 키를 커 보이게 할 수 있지요. 요즘에는 에어가 달린 쿠션 깔창도 많이 나오더라구요. 소량의 비용으로 약 4인치까지도 키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해당 깔창같은 것들을 허용할 수 있는 신발이 있다면 신발 높이와 더해져 총 5인치나 커 보이게 할 수도 있겠네요. 여성의 경우는 보너스도 있습니다. 바로 하이힐인데요. 하이힐을 신고 걸음걸이와 보폭 등도 다르게 한다면 실제로 키가 커 보일 수 있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는 전체적으로 몸이 근육질이 된다면 그 자존감은 어마어마하게 높아질 것입니다. 규칙적인 운동과 식습관으로 그렇게 될 수 있습니다.(다음 챕터에서 조금 더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지요.)

그 운동을 통하여 점점 근육이 커지고 멋진 몸매가 되어간다면 불안감을 느끼기가 힘들게 됩니다. 자신의 몸을 위하여 지방이 많은 음식도 피하게 되겠지요. 그게 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이 됩니다. 운동으로 건강까지 챙기면서 일석이조가 되는 것이지요.

 

여성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복근을 만들고 태닝을 하는 것만으로 더 섹시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몸의 실루엣을 다시 만들어 보는거죠. 운동이 정 힘들고 오래 걸린다고 생각되면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거들과 코르셋에 의존할 수도 있고, 몸매를 잡아주는 신발이나 기타 도구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조금은 부끄러울 수도 있지만 심하게만 하지 않는다면 이러한 것들을 착용함으로써 외출 시에 커다란 자신감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자세의 중요성

 

위의 방법들에 정점을 찍는 방법. 바로 자세입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써보고 활용함으로써 키나 몸매에 대한 부분을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었지만 아직 뭔가 2% 정도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 때 자세를 교정해보는 것입니다. 단순하게 어깨를 좀 더 피고, 턱은 살짝 당기는 효과만으로 몸에 힘이 들어가고 자신감이 들게 할 수 있습니다. 못 믿으시겠다구요? 한번 해보세요.

 

최상의 얼굴 만들기

 

신발에는 어떤 무언가를 넣었지만 얼굴에는 그럴 수 없습니다. 수술에 의존하지 않고 이룰 수 있는 것은 많습니다. 먼저, 자신에게 어울리는 최적의 헤어스타일을 찾아보세요.

사각턱일수록 헤어스타일은 최대한 둥그스름한게 보기 좋습니다. 그 반대는 각진 컷이 되겠죠? 하지만 여러분이 남자라면 수염도 생각하셔야 될 수 있겠네요. 패완얼이라고들 합니다. 근데 그 얼굴의 대부분은 머리카락이 차지하고 있지요. 유명 배우들이 각 작품에서 달라진 헤어스타일 만으로도 다른 사람처럼 나오게 되고는 하죠. 바로 그겁니다.

 

만약 여러분이 여성이라면 메이크업을 통하여 이목구비를 강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파운데이션으로 얼룩과 잡티를 가리고, 블러셔를 이용하여 볼에 생기를 줄 수도 있겠네요. 보통은 자신의 얼굴 부위 중에 가장 자신 있는 곳 등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화장을 하거나 다른 기법을 줄 수도 있습니다. 마약 이쁜 입술을 가지고 있다면 립스틱 색상에 좀 더 신경 써서 더 유혹적인 입술로 보이게 할 수도 있습니다. 눈을 돋보이게 하고 싶다면 아이섀도우나 아이라이너를 이용하여 돋보이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포인트를 줄 때에는 대담해야 하지만 자연스럽고 피부에 맞는 화장법을 선택해야 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단정하게

 

남자와 여자 모두 단정해야 합니다. 남자의 경우는 수염을 매일 가다듬고 보습을 해주어 면도날에 의한 피부 손상을 방지해야 합니다. 여자도 마찬가지로 각질을 제거하거나, 제모를 하는 등 보습에 신경 써야 합니다. 동시에 미백 치약 등을 사용하여 치아도 깨끗하게 해야지요.

 

또한 더 멋진 안경태나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습니다. 좀 더 지적으로 보이거나 멋있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얼굴을 꾸미고 장식하는데 조금 더 많은 소비를 권장드립니다.(너무 많은 소비는 금물입니다.)

 

친구나 지인들의 조언도 중요합니다. 주변에서, 가까이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이들은 여러분에게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강점인지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 조언을 바탕으로 꾸며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시간을 들이고, 투자를 하여 자기 자신의 외모를 가꾸는 것이야 말로 자신을 사랑하고 자존감을 높이는 것이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혹은 욕실을 새로 공사하여 이쁜 샤워실을 만든다거나, 욕조(스파가 가능한 욕조도 좋겠네요)를 설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아니면 집에 찜질방을 만들어 보는 건요? 많은 비용이 들겠지만, 정말 공사가 잘 된다면 더 자주 씻고 싶어 지고 더 가꾸고 싶어 지게 되지는 않을까요?

 

여러분의 외모를 가꾸는 일을 포기하지 마세요. 외모를 가꾸는 일은 자존감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 만약 불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수면, 운동으로 자존감 높이기(좋은 수면음악 추천)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5. 건강관리 자존감을 높이는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근육이나 몸매를 이쁘게 만들어 더 매력적으로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매력은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