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news

카카오뱅크 상장에 한국금융지주 주가 상승한다?

 

# 카카오뱅크 상장 IPO 최대어 온다 

2021년 IPO 최대어로 꼽히는 카카오뱅크 상장이 가까워지면서 카카오뱅크의 2대 주주인 한국금융지주의 주가가 상승세를 띄고 있다.

 

지난 14일(수), 한국금융지주의 주가는 105,50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지난 12일에 사상 처음 10만 원을 돌파한 한국금융지주의 주가는 다음날에는 11만원 초반대까지 치솟으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바 있다.

 

 

 

한국금융지주의 주가는 4월 이후 무려 23% 상승했는데, 이는 같은 기간 KRX주가 지수 중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금융지주 주가의 상승세는 상장이 예고된 카카오뱅크 상장 기대감 때문인 것으로 해석된다. 카카오뱅크 상장은 빠르면 이번 주에 코스피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에 돌입한다. 적어도 오는 3분기쯤에는 카카오뱅크 상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진시스템 코스닥 상장, 공모가 및 청약일은?

# 진시스템 코스닥 상장 준비 돌입 14일(수), 신속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인 진시스템이 코스닥 상장을 위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IPO에 돌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진시스템 상장

benotindustries.tistory.com

 

카카오뱅크의 31.77%를 한국금융지주의 손자 회사인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이 보유하고 있다. 최대주주인 카카오가 보유한 주식이 31.78% 인 것을 감안하면 최대주주와 2대 주주의 보유수가 비슷하다. 지난 2020년 말, 유산증자 당시 카카오뱅크의 기업가치는 무려 9조 3,000억원 기준으로 봤을때 한국금융지주가 보유하고 있는 지분의 가치는 무려 3조원을 넘는다.

 

관련 업계에서는 카카오뱅크의 기업가치가 20 ~ 30조로 평가될 것이라 전망하고 있는데, 이를 보면 한국금융지주가 보유한 카카오뱅크의 지분가치는 3조원을 크게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

 

 

 

카카오뱅크 상장에 지분의 가치가 부각되면서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농후하다. 카카오뱅크 상장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SK IET 상장, 따상가나? SK IET의 성장성, 분리막 사업

# SK IET 상장, 다가오는 대어... 따상 갈 수 있을까? SK IET(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SK그룹은 지난 SK바이오팜 상장에 이어 SK바이오사이언스까지 그룹 내 신사업에 대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