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stock

주식 사는 법, 주식하는 법을 알아보자(증권 계좌 개설부터)

 

주식 사는 법, 주식하는 법을 알아보자(증권 계좌 개설부터)

 

증권계좌 개설

 

요즘 흔히 주식붐이라고 합니다. 낮은 은행 금리, 정부의 부동산 정책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투자를 할 곳이 없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주식으로 눈을 돌립니다. 사실 처음 주식을 하는 사람들은 처음부터 무엇을 해야 할지 모릅니다. 세상에 방금 나온 갓난아기 같죠. 그래서 맨 처음엔 주식하는 법부터 알아야 합니다.

일단 주식을 사려면 증권 계좌가 필요합니다. 일반 계좌는 안되고 증권 계좌가 필요한데, 증권 계좌 만드는 방법에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증권사를 방문하는 겁니다. 적당한 증권사를 선택한 후, 직접 방문하여 계좌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해당 직원이 서루 작성부터 하나부터 열까지 기본 정보를 많이 알려줍니다. 주식의 기본부터 알아가는데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증권사가 많이 없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찾아서 가는 것 자체가 일입니다.

 

그 다음은 은행에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1금융권(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 등)은 증권사와 연계되어있는 은행이 대부분이므로 증권사보다는 은행이 많으니까 발품을 덜 팔아도 됩니다. 하지만 은행 직원이 증권사 직원만큼의 주식 정보를 알고 있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궁금증을 해결하기에는 다소 힘들 수 있습니다.

 

 

마지막 방법은 비대면 계좌 개설입니다. 언제 어디에서든 스마트폰, PC를 이용하여 증권사,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증권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직접 모든 걸해야 합니다. 알려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걸 본인이 해야 됩니다.

 

주식 사는 법

 

무엇을 선택하든 장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결정할 문제이니 좋은 선택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증권 계좌를 개설하였다면 이제 주식을 사야겠죠? 주식 사는 법은 해당 증권사마다 HTS(Home Trading System), MTS(Mobile Trading System) 등을 이용하여 거래하는 방법입니다. 증권사마다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조금씩 다른 부분이 있으므로 전체적인 틀만 이해하시면 됩니다. HTS는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고 MTS는 주로 카카오페이증권 등과 같은 모바일에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일단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HTS 기준으로 보면, 해당 증권사 HTS 설치를 하고 만들어두었던 아이디로 로그인을 합니다. 그다음 구매하고 싶은 종목을 검색한 후, 원하는 가격과 수량을 확인하여 매수(주식을 사는 행위) 확인을 누릅니다. 보유한 주식에서 확인을 하면 됩니다. 신용매수라는 것을 이용하여 구입이 가능하지만, 주식을 처음 시작한 초반에는 신용매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사실 주식에 익숙해지더라도 권장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2020/09/11 - [Finance/news] - 카카오게임즈 따상, 코스닥 시총 5위에서 3위까지?(따상 뜻)

2020/09/09 - [Finance/news] - 부작용 문제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중단?

2020/09/08 - [Finance/stock] - 토스뱅크 "전 직장 연봉 1.5배, 스톡옵션 준다" 대규모 채용

2020/09/08 - [Finance/stock] - 카카오게임즈 청약 열풍, 다가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2020/09/07 - [Finance/stock] -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필독하십시오

 

*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을 음악으로 극복하고 싶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