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age/tistory

10월 27일 오픈,티스토리 수익 창출을 위한 기능, 애드핏과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

 

티스토리의 수익 창출 기능 변화

제목 그대롭니다. 2020년 하반기부터 달라지는 티스토리의 수익 창출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내용은 티스토리에서 공식 발표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일단 해당 이미지는 애드핏 관련한 내용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애드센스 수익의 극대화를 위해 애드핏은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사실 애드핏 승인도 못 받음, 애드핏 승인이 애드센스 승인보다 까다로운 것 같음...) 추후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가 됩니다.

 

 

 

변경점 체크

아예 블로그 관리하는 공간에 '수익'이라는 메뉴가 신설된다고 합니다. 최근 수익들을 확인하고, 광고도 설정할 수 있답니다. 에디터에서도 본문 중간에 광고를 추가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합니다.

 

좋아지는 점

가장 기대되는 부분 중 하나는 티스토리가 구글과의 업무 협의를 통하여 'ads.txt 문제'를 해결했다고 합니다. 애드센스를 연결하면 바로 해결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의 심사, 광고 설정, 수익 확인까지 티스토리 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존의 복잡한 스크립트나 HTML의 편집이 없이도 ON/OFF 버튼의 클릭만으로도 보도 편하게 광고를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드디어 티스토리에서 제대로 일을 하는 것 같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이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정말 희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새로 생기는 광고 플랫폼을 연동할 경우 해당 광고 플랫폼의 플러그인은 설정이 해제된다고 합니다. 새로 신설되는 수익 메뉴의 광고 관리를 통하여 원하는 위치에 광고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수익 메뉴를 선보임과 동시에 플러그인의 신규 사용 설정은 불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이런 손 쉬운 광고 설정 및 수익 확인, 'ads.txt 문제' 해결 기능들은 2020년 10월쯤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얼마 안 남은 것 같네요. 아주 기대가 됩니다. 기존의 수익에 좋은 영향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내용 추가

10월 27일자로 카카오 계정 도입과 수익 메뉴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포스팅

2020/10/12 - [Manage/tistory] - 구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초간단하게 설정(자격요건?)

2020/10/05 - [Manage/tistory] - 2020년 09월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2020/09/25 - [Manage/tistory] - 구글 애드센스 핀(PIN)번호가 도착, 애드센스 승인이 쉬워졌다?

2020/09/13 - [Manage/tistory] - 구글 애드센스 수익, 0.01$는 도대체 뭘까?(CPM에 대하여)

2020/09/11 - [Manage/tistory] - 애드디스(AddThis), SNS에 내 티스토리를 공유해보자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