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outside stock

FDA 길리어드 사이언스 렘데시비르 치료제 승인, 관련주는? (파미셀, 엑세스바이오)

 

렘데시비르, 우리나라 관련주? (파미셀과 엑세스바이오)

얼마 전 FDA가 미국의 바이오 제약회사인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렘데시비르를 코로나19 바이러스 치료제로 최송 승인했다고 뉴스가 나왔었습니다. 이에 길리어드의 주가가 상승 중인데요.

 

렘데시비르는 FDA가 승인한 유일한 치료제가 된 것인데요. 이런 램데시비르의 대한민국 관련주로 일컬어지는 것이 엑세스바이오와 파미셀 등입니다. 앞으로 이 두 종목도 주가가 상승하겠죠? 하지만 몇몇의 전문가들은 매수를 권장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매수를 권장하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엑세스바이오의 경우 고점으로 봤을 때는 약 50% 이상 하락한 구간이지만 저점으로 봤을 때는 약 1300% 이상 오른 구간인 겁니다. 파미셀의 경우도 비슷합니다. 파미셀은 고점 대비 약 30% 이상 내려간 구간이지만, 저점으로 봤을 때는 약 120% 이상 오른 구간이죠. 이 말인즉슨 이미 신규로 매수하기에는 좀 힘든 구간이라는 거죠.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內

 

많은 포털사이트와 주식 관련 게시판은 렘데시비르의 관련주로 뜨겁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치열하다는 거겠죠? 경쟁이 치열하다는 것은 좋은 것입니다. 하지만 좋은 것을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의 대가를 지불해야 된다는 것을 뜻하기도 합니다.

 

아마도 이 두 종목을 매매를 할 예정이신 분들은 이 치열한 경쟁 속에서의 변동성을 견딜 수 있는 분들일 겁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팅

2020/10/23 - [Finance/news] - LG화학 물적분할, LG배터리라는 회사가 생긴다고?

2020/10/22 - [Finance/news] - 세계 최대 결제기업 페이팔, 비트코인 결제 허용한다

2020/10/21 - [Finance/stock] - AT&T 배당락일, 배당락일이란 무엇인가?

2020/10/19 - [Finance/news] - 옵티머스, 유명 대기업에도 사기... "옵티머스 사태"

2020/10/18 - [Manage/ssul] - 워런 버핏의 중요하게 여기는 것, 워렌 버핏 명언

 

본문은 인베스팅닷컴의 원본을 각색하였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