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news

진매트릭스 주가에 영향? 코로나19와 독감, 동시 진단키트 유럽 CE 인증

 

'네오플렉스 FluCOVID Detection Kit' 수출허가에 이어 유럽 CE 인증 획득? 

의약품 및 진단제와 신약개발업체인 진매트릭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독감(인플루엔자 A형, B형)을 동시 진단하는 '네오플렉스 FluCOVID Detection Kit'의 유럽 CE-IVD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월 29일 밝혔습니다.

 

네오플렉스 FluCOVID Detection Kit는 임상 시험 및 유럽 현지 평가에서 각 바이러스에 대해 뛰어난 진단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진매트릭스는 지난 9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네오플렉스 FluCOVID Detection Kit 수출 허가를 획득한 바 있는데요. 이번 유럽 CE 인증을 추가 획득하고 해당 제품의 유럽 등의 수출을 본격 시작합니다.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동시에 유행하는 시기에 맞물린 제품 출시로 수출 상승효과가 예상됩니다.

 

 

진매트릭스의 김수옥 대표는 "진매트릭스는 코로나19 사태 발생 수년 전부터 호흡기계 감염병 진단 제품을 개발해왔고, 현재 박테리아 8종 외에 호흡기 바이러스 20종 이상을 진단할 수 있는 다양한 호흡기 진단 제품 군을 보유하고 있다."며 "백신 개발 및 기술수출 경험이 많은 경영진과 임직원들을 주축으로 감염병 예방, 치료 백신 등 신약 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라고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