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age/ssul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같이 달아봤다

 

애드센스와 애드핏, 동시에?

결국 카카오 애드핏도 연동했다. 물론 이 블로그는 아니고 두 번째 블로그에 적용했는데 예전부터 애드센스 수익에 영향이 간다는 말을 들어서 안 해야지 하고 있다가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개편으로 어떻게 진행되는지도 궁금하고 애드센스만 적용했을 때와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같이 적용했을 때를 비교해보고 싶어서 적용해봤다.

 

애초에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같이 적용하면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진다는 말이 있다. 애초에 애드센스가 다른 광고보다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높다. 그래서 애드센스만 적용했을때 고스란히 높은 수익률이 어느 정도 보장되지만 애드핏을 동시에 적용해놓으면 애드센스를 통해 발생할 수익이 반토막 난다는 건데, 그도 그럴 것이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들어와서 애드센스만 누르는게 아니라 애드핏도 같이 누르게 되어 그렇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수익률이 적은 애드핏의 수익이 높아지므로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전체적인 수익이 낮아진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하루에 애드센스 수익을 100이라고 놓고, 애드핏 수익을 80이라고 가정하면, 애드센스만 적용한 A 블로그는 하루 수익이 당연히 100이 된다. 하지만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동시에 적용한 블로그는 각각 애드센스와 애드핏의 수익이 반토막이 되어 각각 50, 40이 된다. 따라서 B 블로그의 하루 수익은 90이 된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조금이라도 피해(?)보려고 생각해낸 방법은 광고의 비율을 8:2(애드센스:애드핏)로 하는 것인데, 잘 될지는 모르겠다. 그냥 실험이니깐.

 

 

뭐, 일단 굉장히 산수적으로 다가간 계산법이긴 한데... 정확하지는 않다. 여기저기 듣고 본거라... 일단은 위와 같은 상황 때문에 애드핏을 안 해보고 있었는데 궁금해서 신청했더니 단 이틀 만에 심사가 승인되었다. 후후...

 

 

이렇게 해봤자 어차피 모아봤자 티끌만한 수익이라 실험해보기도 힘들겠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