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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T(인지행동치료)와 마음가짐을 이용한 자기관리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들어가며 여러분이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면 삶은 그만큼 더 행복할 것입니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낮은 자존감으로 살아갑니다. 그저 본인들에게 무관심할 뿐입니다. 너무 자주,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너무 많은 압력을 가하거나,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합니다. 우리는 끊임없이 목표를 향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그 노력의 결실로 가는 길이 완벽하지 못하다면 자기 자신을 채찍질하곤 합니다. 우리 자신, 여러분이 종종 지나치게 피곤하고, 허기지며, 우울한 것이 놀라운 일일까요? 자기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면 삶은 얼마나 달라질까요? 여러분을 사랑하고 좋아하는 여러 친구들과 함께 있거나, 가끔은 자신에게 휴식을 주거나, 그리고 스스로에게 "잘 지내고 있어!"라고 한다면 말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인플루엔자에 대한 적절한 예방법 및 치료법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인플루엔자, 예방법 및 대처 방안 심각한 인명 피해와 가축 등의 동물들의 감염을 피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차원에서 바이러스 감염의 확산을 저지할 수 있는 마땅한 예방법, 대처 방안을 마련해두어야 합니다. 돼지의 경우 돼지의 개체수는 시간과 공간에 걸쳐 예측할 수 없이 발생하여 전염이 강한 바이러스에 취약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돼지의 종족 자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효과적인 대처 방안에는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봐야 합니다. 약 세 가지의 큰 단락을 통한 방법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돼지에게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흔적을 없애기 위해 광범위하고 정기적인 축사 시설 자체의 소독이나 방역 체계가 필요합니다. 마찬가지로 바이러스 확산을 억제하고 그 속도를 늦출 수 있도록 항상 적절..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무서움(증상 등)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시간과 공간에 따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변화 바이러스는 자연에서 활력이 넘치고 역동적이며 환경 속에서 새로운 변종과 품종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합니다. 그들은 항원적으로 서서히 움직이든 재빠르게 움직이든 이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합니다. 인플루엔자는 대부분 서서히 퍼지며 다양화되지만 재빠르게 퍼질 때도 있습니다. 서서히 퍼지는 바이러스같은 경우에는 특정한 두 개의 단백질에 작은 변화가 생기면서 공간과 시간에 걸쳐 예측할 수 없이 일어나는 임의의 과정으로 돌연변이를 탄생시킵니다. 아직 동물 종에서는 미처 항체가 생성되지 않은 새로운 종류의 것을 말이죠. 이러한 성격의 인플루엔자는 서서히 퍼지며 정기적으로 피해를 주게 됩니다. 한편, 그 보다 잽싼 인플루엔자..
위협적인 인플루엔자와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INTRODUCTION 인플루엔자의 개요 현대에는 여러 가지의 질병이 만연하여 전 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이 생명을 위협받고 있습니다. 지금 현시대의 포스트 코로나(Post-COVID)도 다를 바는 없습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많은 토착 질병들의 진화를 거듭하고 있고 전 세계적으로 전혀 다른 새로운 종류의 질병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질병들에서 이겨내기 위하여 예방법 및 적절한 조치에 관한 것들이 대중들 사이에서 큰 관심을 불러일으킨 건 사실입니다. 그중 강력한 질병의 하나는 바로 인플루엔자입니다. 인플루엔자는 지난 수십 년 동안 일련의 연구가 행해진 적도 있습니다. 인플루엔자는 '영향력'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라틴어로 기본적으로 조류와 포유류에게만 영향을 미치는 Ort..
여드름에 좋은 음식 추천, 여드름으로부터 도망치기 여드름 제거하기 챕터 5. 생활습관의 변화 들어가며 : 똑똑한 사람들이 여드름에 대해 말하는 것이 뭔지 알고 계신가요? 이번 챕터 5에서 말씀드릴 내용은 지식인들이 여드름에 관해서 여러 가지의 내용을 알려주는 장입니다. 여드름으로부터 고통받았던 100명의 사람들의 조언을 모아봤습니다. 이 조언이 여러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o it differently 물이 가장 좋다 물은 여드름을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주장에 대한 뒷받침은 물은 알칼리성(pH 7.3)이라는 것입니다. 완전 자연친화적이며 공짜급의 치료법 중에 하나이죠. 따라서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습니다. 하루에 8잔 이상(10~12잔 이상이면 더 좋습니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여러분의 몸속의 기름성분..
빠른 여드름 치료와 여드름에 관한 진실 여드름 제거하기 챕터 3. 빠른 여드름 치료를 위해, 팁을 드립니다! 들어가며 : 여드름을 조절할 수 있는 5가지의 팁을 드립니다. 1. 육체적인 노력 - 많은 사람들이 조금 더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합니다. 하지만 여드름에 취약한 사람이라면 운동을 할 때에도 한 번쯤은 짚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운동을 진행함에 있어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파악해야 합니다. 운동할 때 입는 옷, 스포츠 용품 및 장비 등이 위험요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이트한 소재의 나일론같은 재질의 운동복은 연예인이나 잡지 등에서 매우 멋있고 이쁘게 나오지만, 여드름에 취약한 사람이라면 합성 섬유 소재 등과 같은 옷들은 피해야 합니다. 더군다나 너무 타이트해서 땀 배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 치료, 여러 가지 방면에서 알아보자! 여드름 제거하기 머리말 여드름은 주로 전 세계의 청소년들에게 직면한 문제일 것입니다. 물론 20대, 40대 사이에서도 여드름에 관련한 문제를 찾는 일도 드물지는 않습니다. 여드름은 블랙 헤드, 화이트 헤드와 같은 덩어리 진 것이 특징인 피부 질환입니다. 주로 얼굴, 목, 팔, 어깨에서 흔히 발생합니다. 여드름에 대처하는 것은 나이를 막론하고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피부가 여드름으로부터 멀어지게 하기위해서 매일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많습니다. 그 필요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는 장을 열어보려 합니다. 챕터 1. 기본적인 사항 들어가며 : 박테리아, 기름, 먼지, 화장 및 땀은 여드름은 유발하는 요소들 중 대표적인 것들 입니다.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고 여드름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유분을 줄이는..
불면증 극복, 좋은 수면엔 수면 음악 추천!(에필로그)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챕터 6. 끄기 불면증 퇴치 불면증과 싸우는 일은 힘든 싸움입니다. 불면증을 치료하려고 하는 것은, 실제로는 밤에 지나치게 활동적인 부분을 막으려는 것과 같습니다. 걱정은 잠을 못 이루는 밤만을 가져다 줄 뿐입니다. 그러니 자기 자신에게 채찍질이나 꾸지람을 하지 말고 조금은 멍청하게 보이는 뇌의 활동을 끄도록 하는 것에 집중하세요. 밤이 되면 빨리 잠들 수 있도록 마음이 천천히 가라앉기를 기다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적당한 수면을 취하면 다음 날 밝은 정신 상태로 일상을 보낼 수 있고, 또 그날 밤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람들이 잠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유는, 그 사람들의 뇌가 스스로 전원을 내리기 싫은 까닭입니다. 그들의 뇌는 종종 아무런 목적도 없이..
불면증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feat. 수면음악, 명상음악, 요가)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챕터 5. 불면증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 이전 글에서는 불면증을 극복하기 위한 두 가지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하지만 외적 요인들의 파악, 해결로는 불면증의 근원을 다룰 수는 없었습니다. 맞습니다. 치료법들을 통하여 불면증을 어느 정도 극복할 수는 있겠지만 완전한 치유라고 보기 어렵겠죠. 완전한 치유를 위해서는 근본적인 것을 해결하여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불면증은 언제든 재발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의 근원은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의 불면증 발생의 주요 원인은 좋지 않은 생활습관과 수면습관에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단순한 생활습관의 변화만으로 수면의 질의 차이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겪고 있는 불면증의 원인이 모두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된 건..
불면증 극복을 위한 간단한 방법들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챕터 4. 자연치료법과 약물 치료법(2) 앞서 말씀드렸던 나머지 세 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수면 준비를 위한 전원 차단하기 전자기기의 전원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수면을 위하여 해야 하는 행동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수면은 on/off를 할 수 있는 스위치가 아닙니다. 다만 비슷하게 다가갈 수는 있습니다. 여러분의 몸은 긴장을 풀고 휴식 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불면증 환자들은 대게 뇌를 멈추고 수면에 돌입하기를 힘들어합니다. 더 나은 수면을 위해 뇌를 차단 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방법은 이제 몸과 뇌가 쉬어야 할 때라는 것을 알게 해 줍니다. 수면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서는 긴장을 풀고 어둡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잠들기 전에 몸을 따뜻하게 하면 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