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mentally

불면증으로 인한 뇌의 학습 능력 감소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챕터 2. 불면증의 뇌(1)

 

 

전 세계의 연구자들은 불면증 환자의 뇌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내기 위하여 뜻을 한대로 모으고 있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모든 뇌파의 특징 등이 밤낮으로 어떻게 상호작용 하는지를 알아내고 있습니다.

 

 

How the mind works

 

하루의 매 시간 동안, 사람의 정신은 여러 가지 새로운 상황에 적응합니다. 음식을 구하든, 술을 마시든, 차에서 내리든, 문을 통과하든, 아니면 그냥 휴식을 취하든 정신과 육체는 끊임없이 생존하고 번성할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려 할 것입니다. 낮에는 충분한 자원을 얻고 밤에는 치유하고 쉴 수 있는, 충분한 에너지를 갖는 순환을 통하여 그 일들은 계속될 것입니다.

 

보통 낮시간 동안 만족스러운 인지 안정성을 가진 건강한 수준의 뇌파를 가진 사람들은 밤에 뇌의 활동 일부를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밤이 깊어질수록 뇌는 느려지고 잠을 청하기 시작하게 되는 거죠. 일반적으로 밤 시간 동안 주의력과 집중력은 감소합니다. 사람들이 밤에 어떠한 임무나 업무를 완수하는 것이 힘들다고 생각하는 이유가 바로 이런 이유들입니다.

 

 

The mind and the brainwaves

 

뇌파가 불면증의 단계에서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서는 밤 중에 뇌가 어떻게 반응하는지를 보여주는 세 가지의 연구가 있습니다. 뇌의 학습과 기억 처리 기능이 사람의 수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낮에 더 많이 배울수록(공부 등) 밤 동안 뇌에 더 많이 각인하게 되고 기억에 남게 된다는 것이죠.

 

꿈은 여러분의 생각과 실제 경험에서 비롯되고는 합니다. 인생에서 더 많은 경험을 할수록 밤에 더 많은 꿈을 꾸게 된다는 것입니다. 더 다양한 꿈을 꿀 수 있는 능력은 마음을 진정시키고 강화된 기억력에서 비롯된다는 것입니다. 깊은 잠에 빠지면 꿈을 꿀 수 있게 됩니다. 때로는 악몽을 꾸지만 말이죠.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생각과 경험들이 올바른 수면 습관을 통하여 이루게 된 결과라고 합니다.

 

 

낮 VS 밤

 

그렇다면 불면증 환자들의 뇌에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요? 첫째로, 그들의 뇌는 밤에 더 활동적이어서, 차분하고 편안한 상태에 이르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는 겁니다. 불면증의 상황에 놓인 뇌파에 관한 연구 중 하나에서 과학자들은 불면증 환자의 뇌신경세포가 밤에 더욱 활동적이라는 것을 증명했습니다.

불면증 환자들은 머릿속에서 더 많은 생각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그것들을 멈출 능력이 없어, 정보 처리 상태를 지속하고 있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그들은 극심한 불면증을 겪게 될 것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는 결과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불면증이 야간에만 발생하는 장애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실제로 뇌가 쉬지 않고 24시간 활동을 하게 되는 것이기 때문에 야간에만 한정되는 장애라고 보긴 어려운 거죠.

 

* 불면증으로 힘이 들 땐 힐링 뮤직(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불면증과 뇌, 전두엽과 회백질에 끼치는 영향

챕터 2. 불면증의 뇌(2) The brain of the restless mind 스트레스와 불안이 수면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내기 위해 다른 연구도 진행되었습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들이 불면증을 많이 앓고 있는지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