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cryptocurrency

비트코인의 연이은 상승세, 더 올라간다?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의 연이은 상승세, 더 올라간다? 비트코인 전망

비트코인의 가격이 1만 6,500달러, 한화 약 1,800만 원을 돌파하며 어마어마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비트코인의 돌풍의 끝자락이던 2018년 1월 이래 신고가를 연일 경신하고 있는데요. 미국 시티은행은 "비트코인의 가격이 내년 말에는 31만 8,000달러, 한화로 약 3억 5,200만 원까지 오를 수 있다"라고 언급하여 화제인데요.

 

11월 17일 비트코인 가격은 약 1만 6,850달러를 기록하며 2018년 1월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을 찍었습니다. 국내에서 거래되는 가격도 연일 1,800만 원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비트코인은 이미 올해 두 배 이상 상승하며 주식, 채권, 금, 은 등 주요 자산을 제치고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금에 투자하던 여러 자산가, 기관투자가들이 비트코인을 대거 매수하고 있어 앞으로 비트코인이 금의 대체 수간으로 사용될 전망이 있는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시티은행도 위와 비슷한 의견을 내놓았는데요. 비트코인이 새로운 금으로 떠올랐다고 하며 "비트코인이 1970년대 금과 비슷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라는 의견도 내놓았습니다.

 

이런 비트코인의 31만 8,000달러를 돌파할 수 있다는 견해는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입니다. 이런 움직임이나 견해로 인하여 비트코인을 포함한 가상화폐의 제도권 도입 의견도 나오고 있지만 이 역시 추측일 뿐입니다.

 

 

 

본문은 무분별한 가상화폐 투자를 권장하는 것이 아닌 단순 정보전달만을 위한 글임을 밝힙니다. 모든 투자에는 신중함과 많은 고민이 필요합니다.

 

 

해당 포스팅의 원본은 인베스팅닷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