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cryptocurrency

아로와나토큰 가격 폭등, 투기성 짙은 암호화폐 시장...

 

# 아로와나토큰 폭발적 급등 

지난 20일(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빗썸에 신규로 상장된 가상화폐 가격이 100,000% 이상 폭등하며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빗썸에 따르면 이날 약 14시 30분경에 상장된 아로와나토큰(ARW)은 최초 50원으로 시작하여 약 30분 만에 53,800원까지 치솟았다. 단, 30분 만에 가격이 약 1,076배 폭등한 것이다.

 

아로와나토큰은 디지털 금융 복합 플랫폼을 표방하는 아로와나에서 사용 가능한 가상화폐다. 블록체인 기술로 금의 유통 과정 신뢰도를 끌어올리고, 일반인이 금을 보다 쉽게 거래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한글과컴퓨터그룹 계열의 블록체인 업체인 한컴위드가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4월 20일 도지데이, 도지코인 전망에 불 지피나?

# 4월 20일 도지데이의 의미 지난 3월 14일(현지시간),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SNS를 통하여 '도지코인'을 거듭 언급하면서 상승세에 기여하고 있다.

benotindustries.tistory.com

이런 아로와나토큰의 행보는 매우 이례적인 일로써 보통 상장 당일 코인의 가격이 폭등하는 건 사실이지만, 100,000% 상승이라는 말도 안 되는 수치는 처음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는 코인의 짙은 투기성을 보여주는 것으로 관련 업계에서는 절대 합리적인 가격의 흐름은 아니라고 판단하고 있다. 무분별한 투자는 화를 부를 수 있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에 빗썸 측에서도 코인의 거래 서비스만 제공할 뿐이지 급등이나 급락의 원인에 대해서는 알 수 없다고 언급했다.

 

 

플레이댑 비트코인 결제 가능하게 한다, 게임아이템과 NFT 등

# 플레이댑 비트코인 지난 15일(목),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알려진 플레이댑이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으로 유명한 해치랩스와 비트코인 결제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용자는 보유한 비

benotindustries.tistory.com

이후 아로와나토큰은 지속적으로 하락하여 이날 22시를 넘어서는 17,000원 후반대까지 떨어졌다. 무려 상장 후 8시간 만에 거래대금이 4,000억 원까지 치솟았다. 빗썸에 상장된 150개가 넘는 가상화폐 중 비트코인, 리플에 이어 세 번째로 큰 규모인 것으로 드러났다.

 

최근 들어 가상화폐 시장에는 신기한 기록들이 넘쳐나고 있다. 지난 주말에는 도지코인이 하루 거래대금 17조를 기록하며 유가증권시장보다 높은 기록을 보이기도 했다.

 

 

 

해당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