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cryptocurrency

4월 20일 도지데이, 도지코인 전망에 불 지피나?

 

# 4월 20일 도지데이의 의미 

지난 3월 14일(현지시간), 미국의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SNS를 통하여 '도지코인'을 거듭 언급하면서 상승세에 기여하고 있다.

 

머스크는 자신의 트위터에 '도지데이 애프터눈'이라는 글을 올리며 도지의 날 오후의 기원이라는 고대 로마인들은 시리우스(별 중 하나)가 무더운 날씨의 주된 원인이라고 믿어, 시리우스의 분노를 달래기 위하여 도지데이에 도지코인을 제물로 희생시켰다는 내용을 썼다.

 

 

 

플레이댑 비트코인 결제 가능하게 한다, 게임아이템과 NFT 등

# 플레이댑 비트코인 지난 15일(목),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으로 알려진 플레이댑이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으로 유명한 해치랩스와 비트코인 결제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용자는 보유한 비

benotindustries.tistory.com

원래는 Dog day라고 불리는 날을 Goge Day라고 패러디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도지코인이 장난 삼아 만들어진 것처럼 이 패러디도 단순 장난인 것으로 드러났다.

 

머스크가 언급한 도지데이는 4월 20일이다. 이 글이 작성된 19일에서 단 하루만 남은 것인데, 이날을 의외로 기다리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다.

 

위의 짤은 얼마 전 2월 1일에 발생했던 리플의 펌핑 현상과 같다는 의견도 있다. SEC로부터 고소를 당한 리플은 인터넷에서 'Buy And Hold'라는 운동을 일으켰다. 이 운동은 리플을 사거나 팔지 말고 가격을 올리라는 뜻이었다. 다소 구체적인 시간까지 언급하며 가격 상승을 유도했다.

 

 

 

이니셔티브Q가 페이팔 코인? 그 진실과 가치에 대해서

# 페이팔 코인이라고? 이니셔티브 Q 최근 블로그나 SNS 등을 통해 이른바 '페이팔 코인'이라 불리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코인이 있다. 바로 이니셔티브Q(Initiative Q)다. 해당 코인은 현재 회원가입

benotindustries.tistory.com

고소 때문에 200원대까지 급락했던 리플은 결국 위의 사건 때문에 800원대까지 치솟았지만 곧 곤두박질쳤다. 때문에 고점에 물린 사람들은 강제로 장투를 해야 했다. 도지코인의 4월 20일 도지데이도 이와 비슷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현재 거래소에서 1,800원대에 거래되고 있는 것을 보면 이 같은 양상은 이득일까 손해일까?

 

4월 20일 도지데이는 대폭락의 전조가 될 수도 있고, 도지코인의 전망과 미래가 담겨있는 날일 수도 있다. 이에 대한 선택은 투자자의 선택에 달렸다.

 

 

 

해당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님을 밝힙니다.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살 수 있다?

#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살 수 있다? 지난 23일(화), 미국의 전기차 전문 제조업체인 테슬라가 암호화폐의 대장격인 비트코인으로 자사의 차량을 구매 가능하도록 허용했다고 밝힌 뒤, 다시금 암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