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news

암 치료에 투자? 암 투자의 수익성(제약사 주식 등)

암 치료에 투자? 암 투자의 수익성(제약사 주식 등)

 

무서운 암, 그 뒤에는...

암은 가장 무서운 질병 중에 하나로, 어떤 사람이든 피해 가고 싶은 질환 중 하나일 것입니다. 암은 미국 내에서만 매년 약 50만 명 이상이 사망할 정도로 무서운 질병입니다. 암은 그 종류가 다양하고 그만큼 증상도 다양하기 때문에 치료법을 찾는 것 또한 쉬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이런 암에 대한 투자로 수익성을 높일 수도 있지요.


암에 관련한 치료시장의 규모는 방대하고,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2017년 기준, 그 가치는 무려 1,210억 달러였고, 2022년에는 약 1,726억 달러까지 치솟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의 치료법은 화학요법 또는 외과수술 등 신체에 손상을 입히게 되는 치료법이 대부분인데요. 해당 포스팅으로 소개할 기업들은 더 좋은 치료법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들입니다. 지속적인 발전으로 생물학적, 유전자 치료, 약품 등 최대한 적은 외상으로 치료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 것이지요.

 

 

대형 제약사

대형 제약사들은 이미 오랜 기간 사업을 영위해온 기업들이고, 탄탄한 기반을 갖춰 여러 치료법 개발과 약물에 대한 특허권도 상당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속해있는 기업들의 주식은 대부분 바람직한 방어적인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 가지 종목이 하락하면 다른 부분의 종목에서 하락한 수치보다 많은 상승을 하여 실적을 내는 형태 등입니다.

 

의약품

암 치료제에 관한 연구는 암이라는 질병이 인류를 괴롭힌 기간만큼 유구한 역사를 자랑합니다. 이런 연구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여러 화학물질 등이 이미 암으로 인해 손상된 DNA에 어떻게 반응하고, 어떤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그 손상된 DNA를 다시 회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습니다. 암의 증상과 여러 화학물질(약품 등)의 부작용을 완화시키기 위한 약품 또한 연구하고 있습니다.

 

 

생명공학

생명공학기업들은 여러 질병 등에 효과 있는 치료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큰 제약사에 매각되어 합병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여기에 속하는 기업들의 주식은 변동성이 높으며, 임상시험의 성공 여부에 따라 인지도나 가치가 변할 수 있습니다.

 

 

유전학, 임상

모든 기업들이 암 치료법에만 몰두하고 있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기업들은 빠르고 정확하게 암을 진단하기 위하여 연구 중인 기업들도 있지요. 게놈을 통하여 암 발병 유전자 혹은 암을 예방하고 손상된 세포를 회복할 수 있는 방법도 찾고, 더 나아가서 암 발병 자체를 막을 수 있는 치료법을 개발 중이기도 합니다.

 

마치며

암 치료라는 분야 자체가 매우 다양, 광범위하고 대형 제약사에서부터 스타트업에 이르기까지 여러 기업들이 연구 중입니다. 대형 제약사의 안정적인 주식을 보유하여 방어적인 전략을 구상하면서, 스타트업이 가지고 있는 가능성을 잘 파악하여 투자한다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암 치료에 투자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과 가족, 인류 전체에 이익을 안겨줄 수도 있는 키 카드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팅

2020/10/05 - [Finance/stock] - 주식 사는 법? 주식거래, 무엇을 해야 할까? 장점과 단점

2020/10/03 - [Finance/news] - 1억에 1주 받을 수 있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청약, 그다음은?

2020/09/29 - [Finance/news]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공모가 확정, 빅히트 상장일이 일주일 앞으로...

2020/09/28 - [Finance/stock] - SV인베스트먼트 전망,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정보(코로나19 관련주)

2020/09/24 - [Finance/news] - 진짜 대어가 오는 것일까...? 카카오뱅크 IPO 추진

2020/09/23 - [Finance/news] - 니콜라 주가 무려 19% 폭락, 니콜라 사기 의혹 (한화솔루션에도 영향?)

2020/09/22 - [Finance/stock] - 한투 미니스탁 수수료, 배당금 관련 및 기본 정보들(3)

2020/09/22 - [Finance/stock] -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2) (한투 미니스탁)

2020/09/21 - [Finance/stock] -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1)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 이벤트 등)

2020/09/18 - [Finance/news] - 테슬라 주가, 배터리데이 앞두고... 4.15% 하락?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