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age/tistory

애드센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크롤러 오류를 해결해보자

 

애드센스 크롤러 오류

오랜만에 긴장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찾아왔습니다. 다시금 애드센스 걱정할 일이 생긴 것인데 바로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 때문입니다.

 

일단 이 크롤러가 뭔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크롤러(crawler)란 웹상의 여러 정보들을 자동으로 검색, 색인하기 위해 검색 엔진을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를 말하는데 보통 스파이더, 봇, 지능 에이전트라고도 불립니다. 사람이 다 하기는 어려우니 봇 등이 계속하여 새로운 웹페이지를 찾고, 종합하고, 색인하는 일을 반복 수행하는 것입니다.

 

일단 문제점을 파악해야 하기 때문에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찾아봤는데요. 게시자가 취할 수 있는 조치라는 문구를 따라 들어가 봐도 역시나 개인이 무언가 할 일은 없어 보입니다.

 

애초에 해결해야 하는 문제도 '아니요'라고 되있긴 함.

 

 

 

그래서 다른 블로거들의 대처 방법을 찾아보기도 했는데요. 일단 이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 스킨 편집을 통해 html을 건드리는 방식인데

 

<meta name="robots content="all" / >

 

위의 메타 태그를 추가하면 해결이 된다고는 하는데 재수집, 광고 문제로 수익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이 방법은 아직 시도해보지 않았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구글 서치 콘솔'에 다시 색인을 요청하는 것인데, 구글 서치 콘솔에 들어가서 문제가 있는 글의 URL 검사를 한 뒤에 색인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어떤 블로거는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는데 3~4일 내에 크롤러 관련 오류 문구가 알아서 사라진 케이스도 있다고 하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네요.

 

놔두면 그냥 없어진다고 하니 저도 그냥 나둬볼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