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age/tistory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이 왜 안돼?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가능할까?

많은 블로거들이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높이 평가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바로 애드센스입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에 비해 수익이 높은 편입니다. 또 어떻게 운영하느냐에 따라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구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메인으로 시작을 하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초반에는 다음에서밖에 유입이 안되거든요. 시간이 지나고 최적화가 되고, 블로그 지수 등이 안정권에 접어들면 다른 검색엔진 등에서도 노출이 된다고 하지만 결코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지금 이 블로그 역시 대다수의 유입은 다음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검색 포털은 네이버가 가장 큽니다. 그래서 네이버에서 유입되는 인원을 무시할 수가 없죠. 따라서 우리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어떻게 해서라도 네이버에서 유입이 되게끔 만들어야 합니다.

 

해당 포스팅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 위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적용해 놓는다고해도 바로 노출이 되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안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적용시켜놓고 꾸준히 양질의 포스팅을 한다면 언젠가는 노출이 될 수 있을 거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차근차근 따라 하시면 간단한 방법이니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html을 모르시는 분들은 조금 헷갈릴 수도 있습니다만 저도 html 하나도 모르는데 다 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따라오세요.

 

1. 먼저 이 방법을 따라 하기 위해 네이버에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검색합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접속하여 우측 상단의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당연히 네이버는 로그인하셔야 됩니다.

 

 

2. 그다음 빨간 아래의 빨간 네모칸의 영역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붙여 넣기하고, 우측의 엔터(화살표) 버튼을 누릅니다.

 

3. 'HTML 태그'에 체크 표시하시고 파란색으로 드래그된 부분(meta mane)을 복사합니다.

 

4.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와 스킨편집을 누르고, 우측 상단의 'html 편집'을 클릭합니다.

 

 

5. 복사한 메타 네임을 'html' 편집 안의 <head>와 </head> 사이에 붙여 넣습니다. <head>와 </head>는 보통 위에 있으니까 찾아보세요. 저 같은 경우는 빨간 네모칸 위치에 붙여 넣기 했습니다. 참고하세요. 붙여 넣기를 하셨으면 반드시 우측 상단의 적용 버튼을 눌러주셔야 합니다. 꼭이요.

 

 

6. 다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로 넘어와서 '소유확인'을 클릭하고 난 뒤, 팝업 되는 창에 보안 문자를 입력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일단은 한 단계는 완료입니다.

 

 

7. 그다음은 RSS 등록을 위하여 메뉴 '요청'에서 'RSS 제출'을 클릭합니다.

 

 

8. 빨간 네모칸 안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붙여 넣기 하고 맨 위에 rss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끝입니다.

 

 

 

여기까지가 노출을 위한 방법입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이 방법만 가지고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에 노출시키기에는 무리가 따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어느 정도 안정화가 되고 정보글들이 차츰 인정을 받게 되면 네이버 웹사이트 쪽에 간혹 뜨긴 하더라구요.

 

여러분들의 티스토리 블로그 성공을 기원합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포스팅

2020/08/30 - [Manage/tistory] -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쓰기

2020/08/28 - [Manage/tistory] -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하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2020/08/23 - [Newsletter/Issue] - 사랑제일교회 이단? 정체는?(전광훈 목사 자격 박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