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physically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무서움(증상 등)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시간과 공간에 따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변화

 

바이러스는 자연에서 활력이 넘치고 역동적이며 환경 속에서 새로운 변종과 품종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진화합니다. 그들은 항원적으로 서서히 움직이든 재빠르게 움직이든 이 두 가지 방법을 통해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합니다. 인플루엔자는 대부분 서서히 퍼지며 다양화되지만 재빠르게 퍼질 때도 있습니다.

 

서서히 퍼지는 바이러스같은 경우에는 특정한 두 개의 단백질에 작은 변화가 생기면서 공간과 시간에 걸쳐 예측할 수 없이 일어나는 임의의 과정으로 돌연변이를 탄생시킵니다. 아직 동물 종에서는 미처 항체가 생성되지 않은 새로운 종류의 것을 말이죠. 이러한 성격의 인플루엔자는 서서히 퍼지며 정기적으로 피해를 주게 됩니다.

 

 

한편, 그 보다 잽싼 인플루엔자는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종류의 인플루엔자A 바이러스의 아종을 생성하기 위한 즉각적인 변화에서 나옵니다. 이것은 직접 동물(특히 가금류) 또는 인간과 동물의 유전자 혼합을 통해 발생하여 '유전자 재배치'로 알려진 과정으로 새로운 인플루엔자A 아종 형태의 바이러스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던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대유행(전 세계적인 신종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2009 등)으로 쉽게 퍼질 수 있습니다.

 

 

신종 인플루엔자에 관한 사실

 

 

신종 인플루엔자의 정의

 

시간이 지나고 세월이 경과함에 따라 또 다른 여러 방식으로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수많은 새로운 바이러스 변종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COVID-19)가 생각이 안 날 수가 없네요. 신종 인플루엔자는 최근에 변형된 치명적인 형태로서, 인플루엔자C 및 인플루엔자A의 아종 형태인 H1N1, H1N2, H3N1, H2N3를 포함하는 신종 인플루엔자 바이러스(SIV)의 많은 유형 중 하나에 의해 발생합니다.

 

신종 인플루엔자는 극도로 전염성이 높은 강한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그것은 인간에게는 다소 뜸하지만 돼지들에게는 굉장히 치명적입니다. 2009년에 발생하였던 신종 인플루엔자 바이러스(H1N1)는 인간을 통하여 전염되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인플루엔자는 돼지와 인간이 직접 접촉하여 전염 가능한 바이러스로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를 사육하거나 하는 사람들이 질병을 앓을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징후 및 증상

 

이런 질병은 꽤나 쉽고 빠르게 퍼지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혹은 실수로 겪었던 모든 사건의 흐름을 통해 증상과 징후를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돼지의 경우

 

알려진 바에 의하면 돼지에게 발생하였을때 인식하고 발견하는데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대부분 재채기, 기침, 열, 호흡곤란 증상을 유발합니다.

돼지를 무기력하게 만들고 식욕을 감소시킵니다. 심한 경우는 낙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만 상대적으로 폐사할 확률은 낮습니다. 1~4% 확률로 성장이 더뎌지고 체중이 줄어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인플루엔자에 감염된 돼지는 3~4주 내에 5kg 체중이 감소할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경우

 

인간성 신종 인플루엔자의 경우, 약하거나 심각한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증상은 기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증상가 매우 흡사합니다.증상은 발열, 인후염, 기침, 두통, 몸살, 오한, 피로, 구토, 설사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신종 플루의 발견을 위해서는 의심환자들은 최근 의료 보고서에 따라 증상을 차등 진단할 필요가 있습니다. 코와 목에 면봉을 이용한 샘플만으로도 의심환자의 호흡기 검사를 통해 진단을 할 수 있었습니다.

 

비록 사상자는 드물지만, 어린 아이와 노약자는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호흡기 질환으로 인한 폐렴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조심해야 되는 것입니다. 게다가 고열과 그에 따른 신경학적 문제, 과도한 구토와 설사, 전해질 불균형으로 인한 탈수증 또한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만약 불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인플루엔자에 대한 적절한 예방법 및 치료법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인플루엔자, 예방법 및 대처 방안 심각한 인명 피해와 가축 등의 동물들의 감염을 피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차원에서 바이러스 감염의 확산을 저지할 수 있는 마땅한 예방��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