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physically

여드름에 좋은 음식 추천, 여드름으로부터 도망치기

 

여드름 제거하기

 

 

챕터 5. 생활습관의 변화

 

 

들어가며 : 똑똑한 사람들이 여드름에 대해 말하는 것이 뭔지 알고 계신가요? 이번 챕터 5에서 말씀드릴 내용은 지식인들이 여드름에 관해서 여러 가지의 내용을 알려주는 장입니다.

여드름으로부터 고통받았던 100명의 사람들의 조언을 모아봤습니다. 이 조언이 여러분들께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Do it differently

 

물이 가장 좋다

 

물은 여드름을 치료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이러한 주장에 대한 뒷받침은 물은 알칼리성(pH 7.3)이라는 것입니다. 완전 자연친화적이며 공짜급의 치료법 중에 하나이죠.

따라서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습니다. 하루에 8잔 이상(10~12잔 이상이면 더 좋습니다)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여러분의 몸속의 기름성분, 노폐물, 독소를 제거하는데 도움도 줄 것이고, 일단 피부의 모공이 막히는 것을 억제시켜 주기 때문에 여러분의 피부를 촉촉하게 해 주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물은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신체를 이완시키는데 도움도 주기 때문에 여러분께 조금 더 편안한 잠자리도 선사할 것입니다.

이에 더불어 카페인, 탄산음료, 알코올의 섭취도 줄이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와 같은 음료들은 이뇨제와 같은 역할을 하여 몸에 좋은 물들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자극적인 것들에게서 멀어져라

 

카페인, 담배, 과자, 탄산음료 등에서 과도하게 나오는 설탕을 피해야 합니다. 이 성분들은 피지샘을 자극하여 더 많은 유분을 방출할 것입니다. 이 유분기는 모공을 악화시켜 여드름에 대한 피해를 크게 만들 것입니다.

 

식단의 중요성

 

식단 또한 여드름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지방이 많은 음식물들은 특히 조심해야 합니다. 몸에 더 많은 유분기를 생기게 하기 때문에 여드름에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지방이 적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알코올이 들어간 음료를 멀리하라

 

많은 사람들이 알코올이 들어간 음료가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글쎄요... 그런 역할을 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겠지만, 알코올이 들어간 음료가 여드름 생성에 도움을 준다는 건 확실합니다. 알코올이 들어간 음료는 피부의 모공을 축소시켜 더 잘 막히게 하여 여드름 생성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 뿐만 아니라 수면을 방해하여, 피곤함과 스트레스까지 유발하여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매우 뜨겁거나, 아주 차가운 것은 피하라

 

목욕이나 샤워를 할 때에는 아주 뜨거운 물이나 매우 차가운 물은 삼가야 합니다. 미지근한 물이 좋겠네요.

 

 

챕터 6. 여드름에 좋은 음식 추천

 

 

들어가며 : 올바른 종류의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여러분에게 강한 면역체계를 제공하고, 여드름을 포함한 여러 종류의 피부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여드름을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 몇 가지를 알아봅시다.

 

 

Great info

 

단백질

 

육류를 과다하게 섭취하는 것은 신체에 그리 좋지 않습니다. 하루에 적정량 이상의 육류를 섭취하는 것은 동맥을 좁히는데 기여를 한다고 밝혀졌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육체적으로 힘든 노동을 하거나 열심히 운동을 했다면, 적정량의 단백질 섭취는 필요합니다. 단, 육류의 종류와 여러 가지 첨가물에 대해서 확인을 해봐야 하겠죠. 대부분의 육류는 포화지방의 함량이 높아서 프로스타글란딘(호르몬 물질)을 생산하고 호르몬 활동의 조절하는 EPA와 DHA의 활동을 어렵게 한다는 걸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고 육류와 빵 종류는 변비를 일으키는데 큰 기여를 합니다. 육류는 소화하기 어려워 장 내에서 여러 번의 소화를 거쳐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해로운 박테리아를 만들고, 그것들이 변비를 일으키는데 도움을 주게 되는 겁니다. 육류와 빵에는 섬유질이 거의 없기 때문에 변비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해로운 박테리아, 변질된 육류 등이 체내에서 독성물질을 형성하게 됩니다. 그 독성 때문에 대변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게 되고 결국 그 독성은 혈관을 타고 몸속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좋은 곡물 추천

 

* 현미 - 피부 조직의 재생을 돕는 아미노산이 다량 함유

* 통곡물 - 엽산, 마그네슘, 비타민E, 비타민B, 미네랄 및 섬유질 함유

* 귀리 - 아침에 꿀 또는 건포도와 함께 섭취한다면 베스트. 귀리는 피부에 도움을 주는 항염증 효과를 함유

 

 

씨앗 종류와 견과류 추천

* 아몬드 - 단백질, 비타민B, 칼슘, 철분, 칼륨, 마그네슘, 인을 함유. 간식으로 추천.

* 아마씨 - 체내 필수 성분이자 항염증 오일로 알려진 오메가 3 다량 함유.

* 피칸 -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칼슘, 철분, 인, 칼륨을 함유, 간식으로 추천.

* 잣 - 먹기 편한 견과류 중 하나. 비타민A, 비타민B, 비타민C, 단백질, 철분을 함유.

* 참깨 - 칼슘, 인, 칼륨의 함유량이 높음. 여드름과 같은 피부질환이나 붓기를 줄여줌.

* 해바라기씨 - 단백질, 칼슘, 비타민A가 풍부.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

 

위에서 말한 견과류들은 요리과정 없이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열과 같은 요리법은 견과류나 씨앗 종류들의 영양소를 감소시키고 비타민과 미네랄의 양을 줄여버립니다.

 

 

맺으며

 

 

피부는 여러분의 신체의 중요한 기관 중에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몸을 외부로부터 보호하고, 열을 조절하며, 수분 증발의 조절, 저장과 합성, 배설, 흡수 그리고 감각을 느끼거나 미적으로 돋보이게 하고 이성 등에게 매력도 어필할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드름뿐만 아니라 기타 다른 피부병의 예방과 치료의 중요성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다 아실 것으로 사료됩니다.

여러분의 피부에 항상 건강이 있기를 바랍니다. 이 글이 여러분의 피부를 지키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만약 불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풍부한 영양분의 보고, 잣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잣 효능 잣의 정의 쉽게는 잣나무의 종자를 말합니다. 송자, 백자, 실백이라고도 합니다. 달걀형 또는 삼각형으로 생겼으며, 얇은 막으로 덮여 있습니다. 가을에 채취하며 식용으로 먹거나 약용�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