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letter/Issue

HMM 파업, 주가 4만원 깨졌다?

 

# HMM 파업가나, 주가 곤두박질... 

HMM가 창사 45년 이래 첫 파업 위기를 맞았다. 주가도 4만 원 밑으로 곤두박질쳤다. HMM 주가가 4만 원 미만으로 내려간 건 세 달만에 처음이다. HMM의 주가는 29일부터 3거래일 이상 연속 하락했다.

 

HMM의 주가는 지난 2020년부터 급등하기 시작했다. 2020년 초반 3천 원대였던 주가는 2021년 초에 약 1만 6천 원대로 무려 4배 이상 상승했고, 지난 5월 경에는 5만 원을 넘었었다. HMM의 주가는 5월 초반 이후로 5만 원 이하로 떨어진 적이 없다. 개인 투자자들에게는 흠슬라(HMM+테슬라)라 불리며 매우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HMM의 주가가 최근 하락세를 거듭한 이유는 회사 노조가 임금, 단체협상에서 임금을 무려 25%이나 인상 요구를 하며 파업 준비에 들어갔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이에 반해 회사 측에서는 임금 인상을 5.5%로 제시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HMM 육상노조(사무직)는 지난 7월 30일(금), 중앙노동위원회에 쟁의조정 신청을 했다. 해상노조(선원)도 3일(화)에 있을 3차 교섭에서 임단협 타결이 안될 경우 조정 신청을 할 전망이다. 조정에서 마땅한 소득이 없을 경우 육상노조와 마찬가지로 파업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크래프톤 상장일은? 중복 청약 대어 막차... 흥행 성공할까?

# 크래프톤 상장일, 중복 청약 대어 막차 유명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유명세를 탄 게임업체인 크래프톤이 곧 상장한다. 이를 앞두고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주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benotindustries.tistory.com

 

일단 파업에 돌입해도 회사의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일시적일 것으로 보인다. 컨테이너선 운임 시황 지표인 상하이 컨테이너 운임지수 강세가 지속되고 있어서다. 전문가들은 임금이 상승해도 회사 입장에서 많은 타격이 없을 것으로 분석했다.

 

 

 

전자약 개발한다, 전기 자극으로 난치병까지 치료 가능하다? (와이브레인, 뉴로핏, 오션스바이오

# 전자약 시장 규모 더 커진다 전 세계적으로 전자약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이에 관련한 스타트업들이 기술 개발이나 시장 선점에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전자약(electroceutical)이란 전자(ele

benotindustries.tistory.com

 

 

블리자드 성희롱 파문, 창사 이래 최고의 존폐 위기를 맞은 미국의 게임사

# 블리자드 최고의 위기 봉착 미국 유명 게임사인 블리자드가 성추행 논란에 휩싸여 화제다. 연일 쏟아지는 개발진의 폭로와 유저들의 불신 등으로 작품 개발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