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letter/Issue

프로젝트 TL은 어떤 게임? 리니지W 후속, 엔씨소프트의 차기 기대작 게임

 

# 리니지W와 프로젝트 TL 

최근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2(이하 블소2)를 출시했지만, 첫날 흥행에 실패하며 주가가 곤두박질쳤다. 블소2 흥행실패로 다음 주자인 리니지W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리니지W는 엔씨소프트에서 마지막 리니지를 개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한 프로젝트로 알려졌다. 하지만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 이후 프로젝트 TL이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게임을 제작 중인 것으로 드러났다.

 

 

 

리니지W는 리니지의 DNA가 들어간 7번째 게임이다. 이 게임을 통해 엔씨소프트는 오랫동안의 숙원인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오픈할 계획이다. 리니지W의 W는 'World(월드)'의 약자로 알려졌다.

 

리니지W에 기대를 걸고 있는 사람도 많은 반면, 지속적인 리니지 활용 게임 출시에 실망한 사람들도 많다. 더군다나 준비 중인 프로젝트 TL이라는 게임 역시 TL의 뜻이 'The Lineage(더 리니지)'라는 뜻으로 리니지의 후속작을 의미하는데, 이 때문에 또 리니지냐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크래프톤 상장일은? 중복 청약 대어 막차... 흥행 성공할까?

# 크래프톤 상장일, 중복 청약 대어 막차 유명 게임 '배틀그라운드'로 유명세를 탄 게임업체인 크래프톤이 곧 상장한다. 이를 앞두고 일반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주 청약에 돌입할 예정이다.

benotindustries.tistory.com

엔씨소프트 판교 사옥

 

프로젝트 TL은 해외시장을 주 타깃으로 하는 게임으로 알려졌다. 이미 지난 6월에 미국 특허 상표청에 '프로젝트 TL'이라는 이름의 상표권을 출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프로젝트 TL이 리니지의 DNA를 가진 게임이라는 것이 알려지며, 엔씨소프트가 리니지W가 마지막 리니지라는 의미는 사라진 것으로 보인다. 이에 유저들의 실망감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블리자드 성희롱 파문, 창사 이래 최고의 존폐 위기를 맞은 미국의 게임사

# 블리자드 최고의 위기 봉착 미국 유명 게임사인 블리자드가 성추행 논란에 휩싸여 화제다. 연일 쏟아지는 개발진의 폭로와 유저들의 불신 등으로 작품 개발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