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stock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필독하십시오

 

Money Works in Stocks

 

# 챕터 1. 기본적인 주식의 이해

현금을 어느 정도 보유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주식이란 매우 매력적인 투자 방법입니다. 비록 주식 등과 같은 투자 형태는 어느 정도의 위험은 수반되지만, 투자하려는 회사의 대한 정보 등을 잘 알고 투자를 하면 대체로 수익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고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정보에 입각한 주식 투자는 그만큼 손실률이 낮아지므로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은 수익 창출 플랫폼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단순한 소문에 기반한 주식 투자는 상당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때문에 올바른 투자 방법이 아닙니다. 투자하려는 회사에 대한 어느 정도의 심도 있는 정보 등을 파악하여 투자해야 높은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반 개인이 주식 시장이나 흐름 등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으므로 고도로 훈련되고, 특정 교육을 이수한 전문가에 의한 투자 방법 또한 권장합니다. 단, 전문가의 도움을 받되 직접 투자 하십시오.

 

주식 투자에는 몇 가지 유형들이 있으며, 많이 거래되는 유형 중에는 보통주, 우선주 등이 있습니다.

 

# 챕터 2. 주식의 기본

주식을 산다는 것은 해당 회사의 일정 부분의 소유권(경영권)을 산다는 의미입니다. 소유권에 대한 비율은 매입한 주식의 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런 주식의 매입을 하여 주식을 보유한 개인이나 단체를 주주라고 합니다.

 

주주들은 주주총회 등에 참여하여 해당 회사의 운영권에도 참여할 수 있는데, 주주들의 수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회사의 미래 등을 결정할 수 있는 의사 결정에도 참여합니다. 하지만 이 정도의 참여권을 가지려면 해당 회사 주식에 상당한 투자를 해야 되겠죠.

 

 

작은 규모의 기업은 일반적으로 광범위한 법적 영향을 수반하는 복잡한 과정을 거칠 필요가 없이 가족이나 친구, 관심이 있는 몇몇 투자자와 같이 작은 규모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는 대게 회사를 운영하는 몇몇의 사람이 최대주주도 겸하고 있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규모가 어느 정도 큰 기업은 개인 혹은 단체가 투자를 하고 그 투자한 만큼의 경영권 등을 일정 부분 소유하게 됩니다. 하지만 과실에 대한 부분에서는 주주 개인이나 단체가 투자한 금액만큼의 책임만 지면 됩니다. 해당 회사가 망한다고 하더라도 주주들이 투자한 지분이 한낱 종이조각이 될 뿐 그 이상의 책임(피해)은 지지 않습니다. 이익은 보유한 지분만큼 가져갈 수 있지만, 책임에 대한 부분도 투자한 만큼만 하면 됩니다. 이는 곧 투자자를 유치하는데 큰 힘이 되곤 합니다.

 

이런 회사의 실질적인 경영주의 입장으로 볼 때에도 지분을 가지고 있는 많은 투자자(주주)들이 회사의 전반적인 발전을 위해 매우 좋은 아이디어나 의견 등을 내놓기 때문에 매우 좋은 측면이 많아 굉장히 이상적인 형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여담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시작하고 실패를 합니다. 그중에서 실패한 사람들의 대부분은 주식을 도박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주식은 도박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식을 도박이라 생각하는 이유는 동전의 앞뒷면을 맞추기 하듯 주식의 흐름을 예측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주식 투자는 예측하는 것이 아닙니다. 명확한 방향을 잡고 충분한 정보를 지표로 삼아야 합니다.

 

 

펀드 뜻, 펀드와 투자신탁의 이해

펀드 뜻, 펀드와 투자신탁의 이해 투자신탁 투자신탁이란 여러 투자자들의 자금을 모아서 펀드(Fund)를 만들어 투자를 하는 소위 집합 투자조직(Collective Investment Scheme)을 의미합니다. 국제투자신�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