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stock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2) (한투 미니스탁)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2)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의 정보, 그 두 번째 시간

 

미니스탁의 기본적인 정보를 교류하는 두 번째 시간입니다. 첫 번째는 바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1)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 이벤트 등)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1)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 이벤트 등) 미니스탁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며칠 전에 카카오뱅크를 통하여 미니스탁에 가입하여 미국 주식에 투자를 시작했습니다. 2020/

benotindustries.tistory.com

 

가지고 있는 달러나 외화로 바로 해외주식을 살 수 있나요?

미니스탁은 해외주식 주문 및 체결, 정산까지 모두 원화로 거래 가능한 서비스로 달러나 외화로는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예상 주식수와 주문체결 후 실제 체결 주식수가 달라지나요?

주문 접수 시점에는 해당 주식의 최근 일 종가를 기준으로 예상 주식수를 계산하지만, 실제 체결 주식수는 미국 주식시장이 열리고 실제 주문이 체결된 가격을 기준으로 주식수를 분배하기 때문에, 예상 주식수와 실제 체결 주식수가 달라집니다.

주가 변동에 따라 실제 주식수가 달라지게 되니, 예상주식수는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접수된 주문은 언제 처리 완료되나요?

미국 거래소가 오픈하는 날 22시까지 접수된 주문은 해당일에 아래와 같이 한꺼번에 처리됩니다.

 

(한국시간 기준)

- 주문마감 : 미국 거래소가 오픈하는 날 22시 (이후 주문 취소 불가)

- 주문처리중 : 22시 ~ 다음날 06시 주문 체결 작업 진행

- 주문체결 : 다음날 미국 거래소 종료 후, 06시 30분까지 체결된 주식 분배 완료

 

체결내역과 평가금액은 보통 주문 접수 다음날 06시 30분에 1차로 업데이트가 되고, 오전 09시 30분이 되면 그날 고시된 최초 고시환율을 반영한 해당일자의 최종 평가금액과 수익률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주문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주식주문내역에서 주문 상태가 주문접수인 경우 언제든지 취소 가능합니다. (미국 거래소 오픈일 22시까지) 주문 상태가 주문처리 중으로 변경되면, 미국 거래소를 통한 주문체결 작업을 진행 중인 상태로 주문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주문(구매/팔기) 가능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24시간 언제든지 주문접수 가능합니다. (시스템 점검 및 작업 시간 제외)

 

주문한 주식의 체결 가격과 주식수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미니스탁 서비스는 고객들이 원하는 금액만큼, 소액이라도 투자가 가능하게 하기 위해, 여러 고객의 주문을 한꺼번에 모아서 한꺼번에 체결하는 방식으로 처리가 됩니다. 따라서 주문 시 원하는 가격을 지정할 수 없고, 여러 고객의 주문을 한꺼번에 체결한 가격으로 주식수를 각각의 고객에게 배분합니다.

 

고객으로부터 취합된 주문은 미국 거래소의 오픈 시간 동안 당사가 정한 알고리즘에 의해 체결되며, 같은 주식(예 : 애플)을 주문한 고객은 같은 달러 체결가로 주식을 구매하게 됩니다. 주문체결이 완료된 주식은 고객에게 주문금액만큼 배분됩니다.

 

예시)

매수 환율이 1,200원이고 $15에 체결된 주식 배분과정

 

- 주문금액 : 1,000원

- 적용환율 : 1,200원

- 주문금액 환전 : 1,000원/1,200원 = $0.83 (소수 셋째 자리 버림, 일반적인 환전과 동일)

- 체결 가격 : $15

- 주식배분 : $0.83/$15 = 0.055333주 (소수점 여섯째 자리로 반올림)

※ 실제 달러 체결 가격은 국세청의 양도세 계산 시에만 적용됩니다.

 

단, 미국 주식시장 종료 시까지 주문 체결이 완료되지 않거나 거래 정지로 주문의 일부만 체결이 된 경우에는, 주문한 금액의 비율대로 각각의 고객 계좌에 배분됩니다.

 

 

원화로 표기된 주가, 보유주식 평가금액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주가, 보유주식 평가금액 등 원화로 표기되는 금액은 당일 최초 고시환율 기준으로 계산이 됩니다.

 

- 주가 : 해당 주식의 최근일 종가(USD 기준) × 최초 고시환율

- 보유주식 평가금액 : 해당 주식의 최근일 종가(USD 기준) × 보유주식 수 × 최초 고시환율

 

단, 외환 시장 휴장 등으로 인해 최초 고시환율이 나오지 않는 경우는 전일 최초 고시환율로 적용됩니다.

 

주식 팔기(매도) 후, 입금은 언제 되나요?

한국, 미국 모두 휴일이 아닌 경우 부문 체결 후 3일 뒤 원화로 입금됩니다.

 

최소 투자금액은 얼마인가요?

모든 주식은 최소 천 원부터 투자가 가능하고 천 원 단위로 투자가 가능합니다. (1,500원은 입력이 불가능)

 

팔기 금액 입력 시 80% 이상은 왜 안 되나요?

주가가 급락하는 경우에는 팔기 주문에 해당하는 금액을 정확히 체결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이런 경우에 대비하여, 보유주식 평가금액의 80% 까지만 팔기 금액 주문이 가능하고, 80%를 초과하는 경우에는 전부 팔기만 가능합니다.

 

 

팔기(매도) 주문 접수한 내역이 자동 취소되었습니다. 어떤 경우 취소가 되나요?

주문체결이 마감되는 22시 이전에 팔기(매도) 주문을 접수한 후, 같은 날 22시 이후에 추가로 접수한 팔기 주문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자동으로 취소될 수 있습니다.

 

예시)

구글 20만 원 보유 중 (주문 가능금액 20만 원)

 

1. 20시에 구글 10만 원 팔기 주문 접수 (당일 체결 예정) → 주문 가능금액 10만 원으로 변동

 

2. 22시 30분에 구글 7만 원 팔기 주문 추가 접수 (다음날 체결 예정)

 

3. 당일 밤 미국 증시의 하락으로 종가, 보유주식수가 변하거나 환율 등의 변동으로 평가금액이 하락하여 주문 가능금액이 8만원으로 하락함 (추가 주문 7만원은 아직 접수중인 상태)

 

4. 주문가능금액이 8만 원인데 7만 원을 팔기를 접수하였으므로, 주문 가능금액의 80%를 초과하여 주문 자동취소

 

 

증거금, 증거 수량은 뭔가요? (주문 가능금액과 출금 가능금액이 줄어들었어요.)

증거금은 고객이 주식을 구매할 금액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증거 수량은 고객이 팔기를 원하는 주식수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보증하기 위한 것으로 주문 접수할 때마다 해당 금액만큼 설정됩니다.

 

즉, 주문 접수 후 증거금과 증거 수량을 반영한 금액만큼 차감된 주문 가능금액, 출금 가능금액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상 주식수가 변경되었는데 왜 그런가요?

예상 주식수는 주문 접수 주식의 원화 주가와 주문 금액으로 계산이 됩니다. 따라서 미국 거래소의 종가 또는 원달러 환율이 변동되어 원화 주가가 변경되는 경우 예상 주식수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상 주식수는 실제 체결 주식수가 아니므로 참고용으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한투 미니스탁 수수료, 배당금 관련 및 기본 정보들(3)

한투 미니스탁 수수료, 배당금 관련 및 기본 정보들(3) 미니스탁 무료 수수료 건주는 언제 생기나요? 매월 1일에 1만 원 이하 주무에 사용 가능한 무료 수수료 10건이 생기고, 매월 말까지 사용하��

benotindustries.tistory.com

 

2020/09/21 - [Finance/stock] -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1)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 이벤트 등)

2020/09/18 - [Manage/ssul] -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된 썰(미니스탁)

2020/09/18 - [Finance/news] - 테슬라 주가, 배터리데이 앞두고... 4.15% 하락?

2020/09/17 - [Finance/stock] - 주식 초보들을 위한 HTS, MTS 설명서(간단 그 자체)

2020/09/16 - [Finance/news] -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움직임 하락세, 상승세

2020/09/15 - [Finance/news] - 그린뉴딜 대장주, "코로나 위기 속에 녹색 회복 기회"

2020/09/15 - [Finance/news] - 빅히트 공모주 청약, 단 1주라도 더 받는 꿀팁?(빅히트도 따상 가나?)

2020/09/11 - [Finance/news] - 상장 첫날 카카오게임즈 따상! 코스닥 시총 5위에서 3위까지?(따상 뜻)

2020/09/09 - [Finance/news] - 부작용 문제 터진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중단?

2020/09/08 - [Finance/news] - 토스뱅크 "전 직장 연봉 1.5배, 스톡옵션 준다" 대규모 채용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