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stock

주식 초보들을 위한 HTS, MTS 설명서(간단 그 자체)

 

주식 초보들을 위한 HTS, MTS 설명서(간단 그 자체)

 

주식해보고 싶은데... HTS, MTS는 뭘까?

 

주식을 시작하기에 앞서 알아야 할 정보들이 많습니다. 이전 글(바로 아래 링크 먼저 읽고 옵시다!)인 주식을 사는 방법을 위하여 증권계좌를 개설했다면 HTS 등을 이용해서 주식을 사야지요.

 

주식 사는 법, 주식하는 법을 알아보자(증권 계좌 개설부터)

 

보통은 HTS(Home Trading System)를 이용해서 많이들 거래하십니다. 투자자들이 나가지 않고 사무실이나 집에서 주식 등의 거래를 할 수 있는 컴퓨터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정보검색, 매매 등이 가능합니다. 한국거래소 증권시장에서는 약 50% 이상, 코스닥에서 거래량의 약 90% 이상이 HTS를 통해 거래됩니다. HTS 사용은 거의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증권 거래 소프트웨어(stock trading software)라고 불리는 이 HTS는 오직 대한민국에서만 사용되는 명칭입니다. 홈 트레이딩 시스템이라는 문자 자체가 틀린 영어이기 때문입니다. HTS의 모바일 버전인 MTS도 역시 한국에서만 사용되는 명칭입니다.

 

HTS의 역사

최초의 HTS는 대신증권의 사이보스(CYBOS)입니다. 인터넷 환경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1997년 이후, 90년 대 말에 주식거래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이에 증권사들은 온라인 거래를 한하여 수수료율을 인하하면서 다양한 증권 거래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는데, 주요 증권사들이 거의 동시다발적으로 HTS 시스템을 내놓아서 사실은 HTS 모두가 거의 최초라고 봐야 하지만 공인된 프로그램은 사이보스라는 것입니다.

 

 

 

HTS의 점유율

사실상 대한민국 내에서는 키움증권이 HTS, MTS 모두 점유율 30% 이상으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다음은 미래에셋증권이 점유율을 상당 부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식 초보분들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9/16 - [Finance/news] - 카카오게임즈 주가의 움직임 하락세, 상승세

2020/09/15 - [Finance/news] - 그린뉴딜 대장주, "코로나 위기 속에 녹색 회복 기회"

2020/09/15 - [Finance/news] - 빅히트 공모주 청약, 1주라도 더 받는 꿀팁?(빅히트도 따상?)

2020/09/14 - [Finance/stock] - 주식 사는 법, 주식하는 법을 알아보자(증권 계좌 개설부터)

2020/09/09 - [Finance/news] - 부작용 터진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중단?

2020/09/08 - [Finance/news] - 토스뱅크 "전 직장 연봉 1.5배, 스톡옵션 준다" 대규모 채용

2020/09/08 - [Finance/news] - 카카오게임즈 청약 열풍, 다가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청약

2020/09/07 - [Finance/news] - 테슬라 주식 논란, 가장 위험한 종목?

2020/09/07 - [Finance/stock] - 주식을 시작하기 전에 필독하십시오

2020/09/02 - [Finance/fund] - 펀드 뜻, 펀드와 투자신탁의 이해

 

*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을 음악으로 극복하고 싶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