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news

테슬라 시가총액, 5배 이상 뛸 것? 테슬라 시총 예상

 

미국의 억만장자 론 배런, 테슬라 시총 5배 뛸 것이다?

美 억만장자이자 투자자, 론 배런(Ron Baron)이 "테슬라는 앞으로 시가총액 2조 달러짜리 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14일(현지시간) 말했습니다. 현재 시총(4,161억 달러)의 5배 가까이로 성장할 것이라는 얘기입니다.

 

배런은 이날 미국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앞으로 테슬라의 차량 판매는 매년 50%씩 증가할 것으로 믿는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테슬라는 올해 09월까지 약 318,000여 대의 차량을 판매했습니다. 테슬라의 창업자인 일론 머스크는 올해 차량 50만 대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창업자이자 CEO, 일론 머스크

 

투자사 배런 캐피털을 운영하고 있는 그는 열성적인 테슬라 투자자로 꼽힙니다. 배런 캐피털은 지난달 30일 기준 테슬라 주식 730만 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런캐피털의 테슬라 주식 평균 매수 가격은 주당 43.07달러로, 현재 약 10배의 수익을 얻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배런 캐피털의 운용 자금 규모는 399억 달러입니다. 머스크가 설립한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 X 지분 약 130만 주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배런 캐피털은 지난 08월에 스페이스 X 보유 지분을 늘렸습니다. 이밖에 하얏트호텔, 아마존, 찰스슈왑 등 400개가 넘는 기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모델Y


배런은 "오래전부터 나는 테슬라 시총이 1~2조 달러에 이를 것이라고 말했다."며 "최근의 테슬라를 보면 2조 달러가 맞는 숫자인 것 같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테슬라가 시총 1조 달러 클럽에 진입하면 구글의 모회사인 알파벳(1조 700억 달러)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는 겁니다.

 

본문의 원본은 인베스팅닷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