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age/ssul

미니스탁으로 미국 주식 배당금 환전하는 방법

 

미니스탁으로 미국 주식 배당금 받은 썰

드디어 처음으로 미국 주식 관련하여 배당금을 받아봤다. 물론 적은 금액이라 얼마 되지는 않지만 받은 것에 의의를 둔다. 해당 배당금은 AT&T라는 배당주를 통하여 받은 것으로 받은 일자는 11월 02일이다.

 

 

AT&T 배당락일, 배당락일이란 무엇인가?

배당락일(EX-DATE) 배당락일이란 배당을 지급하기로 공시할 때 명시되는 날짜를 말합니다. 배당락일에 주식을 매입하는 투자자는 배당금을 받을 수 없으며, 배당락일에 주식을 보유한 투자자는

benotindustries.tistory.com

 

이번 포스팅으로는 미니스탁으로 투자한 미국 주식의 배당금을 받는 방법, 환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어렵지 않으니 누구나 할 수 있다.

 

일단은 미니스탁 앱에 들어간다. 처음에는 한국투자증권 앱으로 받는 것인 줄 알았는데 아무리 찾아봐도 방법이 없길래 미니스탁에 들어가 봤더니 가능하더라. 미니스탁에 들어간 후, 자신의 자산을 클릭한다.

 

 

 

자신의 자산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맨 아래로 내려가면 환전가능 달러라는 항목이 나온다. 이미 여러분에게 보이는 달러의 금액은 수수료를 제외하고 들어온 상태일 것이다. 애초에 배당일에 받은 금액이 $5 이상이었는데... $4.85면...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맞을 것이다.

 

 

다음 화면에서는 얼마를 환전할 것인지를 물어보는데 당연히 전액이지... 전액을 누른다. 전액을 누르면 달러 대비 한화가 나오게 된다.

 

 

다음을 누르면 정말 환전하겠냐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원화로 환전하기를 누르면 환전이 된다. 참 쉽죠? 환전이 완료되었다는 화면이 나오면 잠시 후 환전 결과 문자가 온다. 그럼 끝.

 

 

 

 

 

40만 원이 채 안 되는 금액으로 5천 원 정도의 배당금을 받았다. 1년에 배당금을 4번 지급하니까 40만 원이면 1년에 2만 원 정도를 받을 수 있다.

여러분도 배당금으로 용돈 버세요.

 

 

2020/11/11 - [Manage/ssul] - 은행보다 배당주? 높은 배당금을 주는 주식에 대한 썰

2020/10/15 - [Finance/news] - 테슬라 시가총액, 5배 이상 뛸 것? 테슬라 시총 예상

2020/09/22 - [Finance/stock] - 한투 미니스탁 수수료, 배당금 관련 및 기본 정보들

2020/09/22 - [Finance/stock] -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 (한투 미니스탁)

2020/09/21 - [Finance/stock] -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 (한투 미니스탁 이벤트 등)

 

본문은 투자를 조장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제공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