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outside stock

조 바이든 당선 확정,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주가에 주목하라!

 

# 조 바이든 당선 확정, '친환경 에너지 관련주' 주가에 주목하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최종 선거인단 투표에서 306명을 확보하여 공식적으로 당선이 확실해지면서 그의 주요 공약 중 하나인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조 바이든 당선인은 대통령 임기가 공식적으로 시작되는 2021년은 '2050 탄소중립화'의 중대 기점이 될 전망이며, 문재인 대통령도 에너지 전담 차관, 탄소중립위원회를 신설하는 등 본격적으로 친환경 정책을 추진하는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에 해당 업계에서는 조 바이든 정부의 친환경 정책 전환으로 수혜가 예상되는 중소형주로 와이엔텍, 삼양패키징, 국도화학 등을 꼽았다.

 

 

 

우선 와이엔텍은 호남 지역의 대표 폐기물 업체로, 국내 최대 석유 화학단지이자 가장 많은 산업용 폐기물이 발생하는 여수산업단지에 위치하고 있다. 제 8 매립장 가동으로 향후 20년간 매출원을 확보했고, 수급 불균형 등으로 폐기물 처리 단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실적 전망이 긍정적인 것으로 보인다.

 

삼양패키징의 경우는 국내 아셉틱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시장점유율을 90% 확보하고 있고, 커피, 차, 우유부터 기능성 음료, 과즙까지 아셉틱 용기 적용범위가 확대돼 고성장이 예상된다. 그룹사인 삼양사가 바이오 플라스틱 원료인 소소르비드(ISB) 상용화에 성공하여 음료 용기 친환경 규제 시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처 또한 확보가 가능한 상황이다.

 

국도화학은 풍력 블레이드에 사용되는 복합 소재를 NEXCEL, SIEMENS, VESTAS 등에 공급하고 있고, 연간 매출액은 향후 약 1,100억 원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IMO2020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국내 조선사 LNG선 수주 확대, LNG선 발주량 증가 등으로 국도화학의 매출이 오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조 바이든 치매 논란?

조 바이든 치매 논란 조 바이든(Joseph Robinette Biden Jr.)은 약 36년 동안 델라웨어(Delaware, 미국 오하이오주 중부에 위치한 도시) 주 상원의원을 지냈고, 미국 제44대 대통령인 버락 오바마(Barack Obama)

benotindustries.tistory.com

 

 

해당 포스팅은 네이버 금융의 본문을 인용하여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