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cryptocurrency

스팀달러 상승 이유, 스팀달러 전망에 대해서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크게 폭락하는 가운데, 스팀달러(SBD)는 혼자 독주하며 하루에도 50%, 70% 급등을 거듭하고 있다. 이 스팀달러는 도대체 뭐길래 이러는 걸까?

 

머스크 SNL에서 뭐라했길래... 도지코인 폭락

# 머스크 SNL 출연 후 도지코인 한때 35%까지 폭락한 이유 테슬라의 최고경영자인 일론 머스크가 지난 주말에 미국의 인기 코미디쇼인 SNL에 출현했다. 이번 출연으로 한껏 기대는 모았던 도지코인

benotindustries.tistory.com

# 스팀달러란? 

스팀달러는 스팀잇(steemit)에 콘텐츠를 큐레이션 하거나 올릴 경우 주어지는 보상의 개념이다. 스팀잇은 집단지성을 추구하는 SNS 플랫폼으로서 블록체인에 의하여 콘텐츠 평가 등을 할 수 있고, 콘텐츠의 작성자는 합당한 기준에 부합하여 보상받게 된다.

 

환율이 큰 폭으로 변해도 사용자가 실제 보상받는 가치에 영향받지 않도록 하기 위해 개발되었다. 1스팀달러는 정확하게 1미국달러로 대응된다.

 

 

 

# 스팀달러의 가치 

사용자가 콘텐츠 등을 공유하거나 커뮤니티를 성장시키는 것에 대한 보상을 줌으로써 바로 수익실현을 가능하게끔 하는 소셜 블록체인 기술로, 현재까지는 실제로 애플리케이션들을 구동할 수 있는 유일한 블록체인으로 알려졌다.

 

커뮤니티는 일상생활에서와 동일한 온라인 모금 등도 가능하고, 디지털 콘텐츠가 사용자의 데이터를 홍보, 광고하거나 판매와 같이 행위 필요 없이 수익화가 가능하다. 이런 이유로 사람들은 암호화폐 보상을 통하여 콘텐츠 활동에 동기를 부여하고, 더불어 새로운 토큰 기반의 수익화 가능 모델들을 스팀 블록체인에 구축할 수 있는 것이다.

 

스팀 기반의 앱에서 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모든 사용자는 보상으로 수익화를 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가질 수 있고, 스팀앱은 많은 크리에이터가 공유된 콘텐츠를 통하여 동기부여를 얻어 수익을 실현할 수 있게 도와준다. 사용자가 콘텐츠를 게시하면, 공동체 구성원들로부터 '좋아요' 기능과 같은 공감을 받을 수도 있다.

 

이니셔티브 Q(이니셔티브 큐), 페이팔 코인(Q코인)을 아시나요? 상장 임박!

페이팔 코인, 제2의 비트코인을 노린다 페이팔(PayPal) 코인이라고 해서 이니셔티브 Q(Initiative Q)...

blog.naver.com

 

# 스팀달러 전망 

최근 암호화폐 대 하락장에서 거의 스팀달러만 상승세를 타고 있고, 매우 큰 폭으로 오르고 있다는 점을 보면 조만간 조정장이 올 가능성이 크다. 특히 비트코인이 큰 하락세를 타고 있는 와중에 알트코인 한 종목만 급등하고 있다는 점에서 확실히 의심을 살만하다. 현재 차트를 봐도 신규 진입에는 많은 고민이 필요할 듯싶다.

 

스팀달러가 이번 상승세를 타기 전부터 보유하고 있었던 투자자들은 원금 회수 후 존버하거나 익절하는 것을 추천한다.

 

 

 

암호화폐 거래소는 아직까지 세력에 휘둘릴 수 있는 가능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위험하기도 하고,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이전만 하지 못해 매우 심각한 변동성을 초래할 수 있어 익절을 할 수 있는 것을 만족해야 하는 상황이다.

 

스팀달러 전망은 코인 자체를 보면 장투용으로 들고 있어도 좋을 것으로 보이나, 어디까지나 투자는 개개인의 영역이니 그냥 참고용으로만 생각하면 된다.

 

본 글을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 전달 글임을 밝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