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inside stock

건강기능식품 업체 프롬바이오, 9월 코스닥 상장... 들어갈만할까?

 

# 프롬바이오 코스닥 상장한다 

지난 2018년부터 3년간 연평균 58.5%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지난해만 1,080억 원의 매출액을 올린 건강기능식품 전문 기업 프롬바이오가 오는 9월 코스닥에 상장할 예정이다. 프롬바이오는 기존 채널인 홈쇼핑, 온라인몰에 이어 적극적인 라이브 커머스 진출로 다양한 판매 채널을 확보한 바 있다.

 

 

프롬바이오가 이런 고수익을 동반한 고성장을 할 수 있었던 핵심 요인에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다수 확보했기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인정을 받게 되면 해당 업체만 독점 생산, 판매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누구나 사용하고 판매 가능한 고시형 원료와의 차이점이다.

 

 

 

프롬바이오는 지속적인 R&D(연구개발) 투자를 통하여 10건의 개별인정을 받았었고, 현재에도 3건의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수년간은 독점적인 지위를 유지하며 사업을 영위할 수 있다.

 

차별화된 제품 생산과 원료 발굴에 더해 브랜드 파워까지 보유하고 있어 건강기능식품 사업군 내에서 발군의 성장 가능성과 경쟁령을 갖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브레인즈컴퍼니 상장 첫날, 코스닥에서 급등... 어떤 회사?

# 브레인즈컴퍼니 코스닥 상장 첫날 급등세 19일(목), IT 인프라 통합관리 솔루션 개발, 판매를 전문으로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브레인즈컴퍼니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상장 첫날 시초가를 공

benotindustries.tistory.com

 

프롬바이오는 온 가족이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전문 업체로서 앞으로도 모든 연령층이 믿고 섭취 가능하도록 제품군을 넓힐 전망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 밝혔다.

 

프롬바이오는 오는 9월 9~10일 양일간의 수요예측을 거쳐, 14~15일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공모주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며, 총 300만 주를 공모하게 된다. 공모 희망밴드는 21,500~24,500원으로 알려졌다.

 

 

 

딥노이드, 한컴라이프케어 상장 첫날 흥행 실패... 이유는?

# 딥노이드, 한컴라이프케어 흥행 실패 이유 딥노이드와 한컴라이프케어가 상장 첫날부터 약세를 보였다. 아프가니스탄 사태로 글로벌 증시가 흔들리는 가운데 국내 증시도 외국인의 매도가 이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