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cryptocurrency

페이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 시작

 

# 페이팔 영국서 가상화폐 결제 도입 

미국의 결제 서비스 대표 업체인 페이팔이 영국에서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페이팔은 이 8월 넷째 주부터  영국 내 고객이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를 매매, 보유할 수 있도록 허용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현재 미국에서는 관련된 서비스가 잘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 영국에서도 잘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페이팔은 지난 2020년 10월에 미국 시장에서 자사의 플랫폼을 이용하여 가상화폐 거래를 허용했으나 국제적으로 확대한 건 이번 건이 처음이다.

 

이번 서비스를 통하여 영국 고객들은 모바일 앱이나 온라인에서 페이팔 지갑을 이용하여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을 매매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코인 '링크', 카카오 코인 '클레이'와 대결 돌입?

# 네이버 코인 '링크 코인', 빗썸 상장 일본 자회사를 통하여 가상화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네이버(NAVER) 코인'이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카카오 코인'으로 불리는 클레이가 가상화폐 시

benotindustries.tistory.com

 

가상화폐의 가격이 상승하는 가운데 페이팔은 기존의 금융사들이나 소비자들이 가상자산에 대한 접근성이 용이하게끔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번 페이팔의 서비스는 기존의 영국 내 가상화폐 거래소뿐만 아니라 여러 핀테크 업체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페이팔은 가상화폐에 관련된 전문 인력들을 대거 채용하는 등 적극적으로 가상화폐 시장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클레이튼에서 사용되는 클레이 코인, 바이낸스 상장

# 클레이튼에서 사용 가능한 카카오 코인 상장 지난 24일(목), 카카오 코인으로 유명한 가상화폐인 '클레이 코인'이 글로벌 최대 규모 거래량을 자랑한느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에 상장했다.

benotindustries.tistory.com

 

 

해당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