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cryptocurrency

페이코인, 대구시에서 결제 서비스로 활용된다... 지자체와 최초 협력(MOU)

 

# 페이코인과 대구시 

다날에서 발행한 가상화폐인 페이코인이 국내에서는 최초로 지자체, 대구시 결제 서비스로 활용될 전망이다.

 

지난 31일(화), 페이코인의 운영사 다날핀테크는 대구시와 디지털 금융 사업에 관련한 MOU를 체결하고,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디지털 금융 생태계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타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지방행정에서 다양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는 가운데, 다날핀테크와 대구시가 체결한 MOU는 공공 분야에서도 블록체인 기반의 기술 필요성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 민간적인 부분을 넘어선, 공공 분야에서의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이 시작된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이번 MOU 체결로 인해 다날핀테크는 그동안 축척했던 가상화폐 사업 전략 등을 제공하여 대구시의 디지털 금융 생태계를 기반으로 지방행정, 공공기관 서비스 확장을 위해 지원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페이팔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 시작

# 페이팔 영국서 가상화폐 결제 도입 미국의 결제 서비스 대표 업체인 페이팔이 영국에서 가상화폐 결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페이팔은 이 8월 넷째 주부터 영국 내 고객이 비트코인 등의

benotindustries.tistory.com

 

대구시와의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 연동을 시작하여 지역화폐 등의 활성화 등으로 소상공인 상권의 디지털화를 앞당길 전망이다. 나아가 대구시뿐만 아니라 다른 지자체와의 협력도 추진하여 민간 분야를 비롯하여 다양한 공공 분야에서 결제 가능한 페이코인 환경을 구축할 계획인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2019년 서비스를 오픈한 페이코인은 지금까지 약 200만 명의 앱 사용자, 약 7만여 개의 국내 가맹점을 확보하는 등 튼튼한 인프라와 영업망을 구축하여 라이프스타일 대표 가상화폐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여기에 유니온페이와의 제휴로 인하여 3,000만여 개에 이르는 글로벌 가맹점도 확보하고 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비트코인 연동 결제 서비스를 통해 페이코인 기프트, 페이코인 쇼핑 등의 서비스도 오픈했다.

 

 

 

이번 MOU 체결로 인해 페이코인의 가격 변동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네이버 코인 '링크', 카카오 코인 '클레이'와 대결 돌입?

# 네이버 코인 '링크 코인', 빗썸 상장 일본 자회사를 통하여 가상화폐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네이버(NAVER) 코인'이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현재 '카카오 코인'으로 불리는 클레이가 가상화폐 시

benotindustries.tistory.com

 

해당 포스팅은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닌 단순 정보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