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inside stock

바이오니아 주가 310% 이상 폭등... 탈모 완화 제품 출시한다?

반응형

 

# 바이오니아 폭등세 

코스닥에 상장되어있는 바이오니아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지난 7월경에 2만 원대였던 주가는 최근에 9만 원을 돌파하며 무서운 기세로 상승하고 있다. 7월 대비 무려 310% 이상 상승한 것이다.

 

바이오니아 주가는 지난 2020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여파 이후, 동시진단키트 개발 소식으로 주가가 1만 원대에서 3만 원대로 급등하며 상승한 바 있다. 그러나 그 이후, 백신 개발 진단키트에 관련한 모멘텀이 수축했었다.

 

 

 

지속적으로 하락했던 주가는 다시 1만 원대를 횡보하다가 지난 7월부터 상승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한 달 뒤인 8월에는 무려 155% 이상 상승했다.

 

바이오니아 주가 폭등세는 올해 안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할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제2의 테슬라 리비안, 상장을 위한 IPO 준비 돌입... 수혜주인 삼성SDI에 주목

# 제2의 테슬라 리비안 상장 제2의 테슬라로 불리는 미국의 전기자동차 업체인 '리비안'이 IPO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리비안에 배터리를 공급할 것으로 보이는 삼성SDI가 수혜주로 기

benotindustries.tistory.com

 

지난 8월, 바이오니아는 올해 안에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을 출시할 것이라는 계획을 내놓은 바 있다. 바이오니아가 탈모 관련 제품으로 내놓을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CosmeRNA ARI)'는 글로벌 최초로 짧은 간섭 RNA(siRNA) 유전자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탈모 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으로 알려졌다.

 

이 제품은 시중에 판매하기 위한 식약처의 허가를 하반기에 완료하여 그와 동시에 국내 시장에 공식 출시할 예정이다.

 

 

 

더불어 바이오니아는 코스메르나 에이알아이 제품을 유럽 화장품 안정성 검사를 위한 미생물 검사, 제형 및 성분 안정성 테스트를 할 전망이다. 유럽 화장품 안정성 검가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 산하에 있는 화장품 등록 포털이다. 유럽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할 관문이다.

 

바이오니아는 매출 부분에서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케이카 상장한다,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플랫폼의 도약... 성장세는?

#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기업, 케이카 상장 지난 30일(월), 국내 최대 직영 중고차 플랫폼 업체인 케이카(K Car)가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피에 상장하기 위한 절차에 돌입했다.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