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physically

코로나19 3단계 격상 검토? 2단계와 차이점은?

 

코로나19 3단계 격상 검토 중

 

 

코로나19 3단계

 

 

사랑제일교회, 집회 등의 이유로 다시 한번 대한민국에 코로나19 감염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매일 뉴스 등과 같은 매체에서는 코로나19에 관련된 속보로 바쁩니다. 코로나19가 3단계로 격상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그리고 2단계와는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3단계로 격상된다면?

 

 

코로나19가 3단계로 격상되면 뉴스에서도 나왔듯이 '일상이 멈춘다'라는 표현을 씁니다. 실제로 10명 이상이 못 모이는 등 사회활동이 거의 불가하다고 하는데요. 지난 대구의 상황만 봐도 짐작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3단계 격상에 대한 부분을 체감을 못하시는 것 같습니다.

 

공기업 등은 필수인원을 제외한 인원들은 재택근무(민간기업도 비슷한 수준으로 적용해야 함)를 해야 하구요. 학교, 유치원 등은 원격수업이나 휴업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위험 수준이 높은 다중이용시설은 운영 중단, 그 외의 시설들은 방역 수칙을 철저히 하여 적용하여야 한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다시피 10인 이상 모여야 하는 모임, 행사 등은 당연히 금지되구요. 스포츠 경기, 행사는 중지됩니다. 공공시설 역시 운영이 중단됩니다.

병원, 약국 등 필수로 영업해야 하는 시설에 한해서는 운영의 제한 없이 운영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의사분들과 약사분들의 노고가 많으실 것 같습니다.

 

 

 

코로나19 3단계로 격상, 조건이 있다?

 

 

코로나19 3단계 격상에는 조건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은 3단계의 수준은 아닌 것 같네요.

 

1. 특정 지역에서 2주 평균 일일 확진자가 100명~200명 이상 발생

2. 일일 확진자가 2배로 증가하는 '더블링'현상이 일주일에 2회 이상 발생

 

3단계 격상 시 국민 생활의 불편과 서민경제의 피해가 큰 점을 고려, 중환자실 여력 등 의료 역량, 사회, 경제적 비용, 유행 지역의 특성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참고하며 국민, 전문가 등의 사회적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여 격상을 된다고 합니다.

 

 

나는 괜찮겠지란 마음으로 방역 수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그것은 온 국민을 위기에 빠뜨리는 행위입니다. 나부터라도 먼저라는 생각으로 마스크 착용, 손 소독 등을 철저히 하여 온 국민이 방역 수칙을 잘 지킬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코로나19 2단계 격상, 다중이용시설의 이용을 자제하세요

코로나19 2단계 격상 코로나19 2단계 격상의 주요 목적 코로나19 2단계 격상의 주요 목적은 국민들이 직장 등 정말 필요하지 않은 외출을 삼가도록 하는 것이며, 어떠한 중요한 목적의 모임이 아닐

benotindustries.tistory.com

 

 

사랑제일교회 이단? 정체는?(전광훈 목사 자격 박탈?)

사랑제일교회 이단? 전광훈 목사 이단? 전광훈 목사 그는 도대체 누구인가? 전광훈 목사는 현재 사랑제일교회의 담임목사이며,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한기총이라는 곳

benotindustries.tistory.com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