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physically

코로나19(COVID-19) 바이러스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상은 무엇일까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증상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어렵고, 나라도 힘듭니다. 이럴 때일수록 코로나19가 뭔지 정확히 알고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정확한 증상을 모른다면 다른 질병과 구별할 수 없어 곤혹을 치를 것이 분명합니다. 코로나19라는 바이러스가 감염될 때 "나 코로나19니까 조심해!"라고는 안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감염 증상을 정확히 알 필요가 있겠습니다.

 

1. 일반적인 증상은 발열, 숨가쁨, 기침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는 호흡기 질환이므로 증상은 대부분 호흡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기침과 숨가쁨이 가장 흔하며 일반적으로 열이 동반됩니다. 이러한 증상이 있으면 다른 질병에도 적용될 수 있으므로 당황하지 말고 이게 코로나19의 증상인지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2. 증상은 노출 후 02~14일 내에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경우, 대게 02~14일 내에 나타납니다. 비교를 하자면 인플루엔자의 경우 노출 후, 01~04일 사이에 발현됩니다. 잠복기간이 길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증상이 없다고 평상시처럼 행동하다가 다른 사람들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감염 증세가 있거나, 감염자와 접촉했다면 자가 격리를 먼저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일반 독감 증상과 코로나19 바이러스를 구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를 진단 할 때 한 가지 문제는 증상이 독감에 매우 가깝다는 것입니다. 둘 다 호흡기 질환이며, 둘 다 열과 숨가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감과 유사한 증상이 있는 경우 집에 머물면서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피하고 휴식, 수분 공급, 해열제를 통해 나아지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COVID-19) 재감염에 대한 중요한 정보

코로나19(COVID-19) 재감염에 대한 중요한 정보 홍콩의 한 남자 미국 과학 뉴스 웹사이트 '라이브 사이언스'에 따르면 홍콩의 한 남성이 코로나19 바이러스에 재감염된 것으로 확인된 최초의 사람이

benotindustries.tistory.com

 

 

인플루엔자에 대한 적절한 예방법 및 치료법

인플루엔자에 관하여 인플루엔자, 예방법 및 대처 방안 심각한 인명 피해와 가축 등의 동물들의 감염을 피하기 위해서는 국내외 차원에서 바이러스 감염의 확산을 저지할 수 있는 마땅한 예방��

benotindustries.tistory.com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