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stock

한투 미니스탁 수수료, 배당금 관련 및 기본 정보들(3)

한투 미니스탁 수수료, 배당금 관련 및 기본 정보들(3) 

 

미니스탁 무료 수수료 건수는 언제 생기나요?

매월 1일에 1만 원 이하 주무에 사용 가능한 무료 수수료 10건이 생기고, 매월 말까지 사용하지 않은 무료 건수는 다음 달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무료수수료 정책은 당사 사정에 의해 사전 고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 31일까지 제공, 이후 연장 여부 별도 공지 예정)

 

배당금에 대한 세금은 얼마나 되나요?

보통 미국 주식에서 발생하는 배당금에 대해서는 15%의 현지 세금이 부과됩니다. 고객에게 입금되는 배당금은 배당소득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별도로 납부할 세금은 없습니다.

 

※ 미국의 경우 현지 세율이 없거나 15%가 아닌 경우도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국내세금이 별도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주식 구매, 팔기 시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미니스탁 서비스에서 구매/팔기 주문금액이 1만 원 이하인 경우 월 10건 무료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주문금액이 1만 원을 넘는 경우 또는 무료수수료 건수 소진 시 주문금액의 0.25%에 해당하는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전부 팔기의 경우 주문 접수 시점의 팔기(매도) 주문 가능금액 기준으로 무료수수료 적용 여부가 정해집니다.

 

예시) 

- 9,500원 보유한 주식을 전부팔기 시 무료수수료 (실제 체결된 금액이 1만 원 초과여도 무료수수료 적용)

- 10,500원 보유한 주식을 전부팔기 시 무료수수료 미적용 (실제 체결된 금액이 1만 원 이하여도 무료수수료 미적용)

 

해외주식 양도세는 얼마나 내야 하나요?

1년 동안(01월01일 ~ 12월 31일, 결제기준) 거래에서 수수료 제외 후 250만 원 이상의 수익을 내셨다면, 양도소득세 부과 대상입니다. (모든 증권사 합계 기준)

250만 원을 초과하는 수익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 20%와 지방소득세 2%를 합한, 총 22%의 세금을 납부하셔야 하며, 한국투자증권에서 신고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이용료 별도 문의)

 

해외주식 양도세 계산시 수익과 실제 실현수익이 차이가 있는데, 왜 그런가요?

실현수익은 주문이 실제로 체결된 체결 환율을 기준으로 계산되는 반면, 양도세의 경우 국세청에서 정한 양도세 신고 기준에 의해 계산되기 때문에 차이가 발생합니다.

 

 

체결 환율과 환전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환전수수료는 체결 시 적용되는 환율에 반영되어있고, 한국투자증권의 22:00 기준환율 대비 아래와 같이 환율 우대가 적용됩니다.

 

- 구매(매수) 시 60% 우대 환율 적용

- 팔기(매도) 시 80% 우대 환율 적용

 

기존에 한국투자증권에서 발급 또는 등록해서 사용하던 OTP를 이체 시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OTP 사용이 가능합니다. 더 편하게 이체를 하시려면 모바일 OTP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이체한도가 줄어들 수 있으니 이체한도를 확인하신 뒤에 교체해주세요.)

 

기존에 한국투자증권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를 이체시 사용할 수 있나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보안카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체 한도를 늘리고 더 편하게 이체를 하시려면 모바일 OTP로 교체하시면 됩니다.

 

주문 가능금액과 출금 가능금액의 차이점이 무엇인가요?

출금 가능금액은 현재 바로 이체/출금할 수 있는 금액인 반면, 주문 가능금액은 현재 주식 주문에 사용할 수 있는 총금액입니다. 팔기(매도) 주문을 체결한 뒤 아직 입금이 되지 않은 금액도 주식 주문에는 사용할 수 있으므로, 주문 가능금액은 출금 가능금액에 입금 예정액을 더한 금액입니다.

 

※ 주식거래 가능계좌는 주식 외에 다양한 금융 상품들을 거래할 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거래를 하느냐에 따라 주문 가능금액과 출금 가능금액 계산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충전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충전은 연계은행 계좌에서 미니스탁 신청 계좌로 현금을 가져오는 기능으로, 카카오뱅크 등 제휴은행을 통해 개설된 한국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한 고객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 메뉴가 보이지 않는 분들은 직접 미니스탁 신청 계좌로 입금을 하시면 됩니다.

 

충전과 이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충전은 다른 은행 계좌에서 미니스탁 신청 계좌로 현금을 가져오는 기능입니다. 이체는 미니스탁 신청 계좌에서 다른 은행 및 증권 계좌로 현금을 보내는 기능입니다.

 

한 달 동안 얼마를 벌었는지 알고 싶습니다. 어떻게 확인하나요?

실현손익 메뉴에서 특정 기간별, 주식 별 수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어떻게 입금되나요?

미니스탁 또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HTS, 앱을 통하여 거래하신 해외주식에 대한 배당금은 전부 해당 통화(미니스탁은 달러)로 입금됩니다.

입금된 달러는 미니스탁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하오니 불편하시겠지만 한국투자증권 앱 등을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빠른 시일애네 미니스탁에서도 보유하신 달러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국내 주식을 거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국내 주식 실시간 거래는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미국 주식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없나요?

미국 주식 실시간 거래는 한국투자증권 모바일 앱에서 가능합니다.

 

미국 주식 외에 다른 나라 주식도 거래할 수 있나요?

현재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대형 우량주만 거래가 가능합니다. 향후 거래 가능한 주식 또는 국가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지점, HTS, 모바일 앱 등에서도 미니스탁 이용이 가능한가요?

미니스탁은 해외주식 소액 투자를 위해 별도의 알고리즘과 수수료 체계로 개발된 서비스입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다른 채널에서는 미니스탁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2020/09/22 - [Finance/stock] - 한국투자증권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2) (한투 미니스탁)

2020/09/21 - [Finance/stock] - 미니스탁의 기본 정보 모음(1) (한투 미니스탁, 미니스탁 이벤트 등)

2020/09/18 - [Manage/ssul] - 미국 주식을 시작하게 된 썰(미니스탁)

2020/09/18 - [Finance/news] - 테슬라 주가, 배터리데이 앞두고... 4.15% 하락?

2020/09/17 - [Finance/stock] - 주식 초보들을 위한 HTS, MTS 설명서(간단 그 자체)

2020/09/15 - [Finance/news] - 그린뉴딜 대장주, "코로나 위기 속에 녹색 회복 기회"

2020/09/15 - [Finance/news] - 빅히트 공모주 청약, 단 1주라도 더 받는 꿀팁?(빅히트도 따상 가나?)

2020/09/11 - [Finance/news] - 상장 첫날 카카오게임즈 따상! 코스닥 시총 5위에서 3위까지?(따상 뜻)

2020/09/09 - [Finance/news] - 부작용 문제 터진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중단?

2020/09/08 - [Finance/news] - 토스뱅크 "전 직장 연봉 1.5배, 스톡옵션 준다" 대규모 채용

 

*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을 음악으로 극복하고 싶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