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news

내년 자동차 판매량 10% 증가? 현대자동차 주가와 부품회사(현대모비스 등)에 영향 주나...?

 

내년 자동차 판매량 상승? 현대자동차 주가와 현대모비스에 영향?

매체에 따르면 내년 글로벌 자동차 판매량이 약 8,455만대로 올해와 비교하여 약 9.8% 증가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에 여러 부품회사들의 실적 또한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는데요. 이 중 가장 선호하는 종목으로는 현대모비스(012330)가 있습니다.

 

해당 금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 등의 변수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산업적인 관점에서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상승세는 대체적으로 양호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빠르게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를 맞아 기존에 노후차량을 보유했던 사람들도 차량 교체를 할 것으로 예상되고 코로나19의 문제로 위생, 거리두기의 문제도 있다"라며 "글로벌 증시 상승에 따른 개인투자비중 확대오 교체 수요를 자극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런 결과들로 인해 내년 자동차 부품회사들의 실적 개선폭이 클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현대자동차 주가와 기아자동차의 주가 등도 신차를 줄줄이 내놓으며 연이어 상승하는 가운데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들의 선순환 사이클이 지속되고 있어 자동차 부품업계에도 좋은 신호가 올 것이라는 것인데요. 이에 최선호주로 현대모비스를 꼽는 겁니다.

 

 

 

본문은 서울경제를 참고하여 서술한 글임을 밝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