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mentally

주변 환경을 변화시켜 자존감 극복하기(행복한 삶)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챕터 9. 환경의 변화

 

 

우리는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이라는 해당 포스팅에서 크게 두 가지의 조언을 얻었습니다. 자신에게 친절하게 대하는 것, 그리고 육체적으로 자신을 돌보는 것이 그것입니다.

여러분의 피부, 머리결 그리고 건강을 돌보는 것은 여러분이 더 행복하고, 기분이 좋아지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여러분은 더 건강해 보일 것이고, 자신감과 자기만족으로 빛을 발할 것입니다.

 

하지만 주변 환경은 어떤가요? 주변 환경에 대한 부분은 자주 간과되지만 그리 되어서는 안 될 만큼 여러분의 삶의 전반적인 행복과 만족에 큰 영향을 줍니다. 사실 환경을 바꾸는 것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심리적인 측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더욱 건강해지는 것이 가능합니다.

 

 

경이로움에 대하여

 

환경을 변화시키는 것이 어떻게 여러분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한 가지 예가 있습니다. 바로 경이로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원시인이 되어 처음 올라가는 산의 정상에 도달한다고 상상해보겠습니다. 여러분 앞에 수 마일에 걸쳐 펼쳐져 있는 것을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이 본 적 없는 광경일 겁니다. 그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광활하고 아름다운 모습은 여러분이 경이로움을 느끼기에 충분할 겁니다.

 

여러분의 관점을 바꾼, 진정으로 놀라운 것을 마지막으로 본 적이 언제입니까? 망원경을 통해 보거나, 하이킹을 하며 경이로움이 느껴지는 순간들을 찾아보세요. 그것들을 보는 순간 여러분이 앓고 있는 어떠한 걱정거리는 매우 초라하고 작게 느껴질 겁니다.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여행을 가거나 휴가를 가는 방법입니다. 여러분의 지금 환경에서는 이상한 습관이나 버릇들을 걷어내기가 힘듭니다. 따라서 때때로 주변 환경을 바꿀 수 있는 여행이나 휴가가 나쁜 것들을 버리는데 좋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자연의 치유력

 

환경으로인해 여러분의 감정을 다스리고 바꿀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는 자연 그대로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입니다. 자연은 우리들이 진화했던 곳이고, 푸르고 광활한 자연은 풍부한 자원과 식량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자연에서 시간을 보내는 일은 심장 박동수의 감소와 안정감을 주는데 좋은 영향을 줍니다. 사실 위대한 사상사들은 '자연 속에서의 산책'을 하는 것이 그들에게 최고의 아이디어를 생각해 내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왜냐구요? 우리는 평온함 속에서 더 창의적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집

 

마지막으로, 흐트러지고 정돈되지 않은 집이 여러분의 정신 상태에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을 과소평가하면 안됩니다. 주변의 공간을 정리할 수 있고, 정리를 한다면 기분 변화 이상의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정리를 할때에는 힘들게 하는 것보단 될 수 있으면 최소한의 것만 수정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며, 여러분에게 그다지 필요 없는 물건을 버리는 일로써, 여러분에게 기쁨을 주지 않는 것을 제거하는 겁니다.

물건들을 줄이면서 품질도 동시에 높이는 겁니다. 쇼파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우리 자신에게 큰 의미를 부여할 수 있는 것처럼요. 침실에 평온한 그림을 걸어두는 것으로도 많은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을 에워싸고 있는 것들을 조금씩 바꾸는 것만으로도 여러분 자신을 다스리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결론 - 셀프 케어를 위한 청사진

 

 

바라건대, 여러분이 지금까지의 포스팅을 통하여 자기 관리와 자기 사랑의 중요성에 대해 조금이라도 더 알았으면 좋겠고, 자존감과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는 방법도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제 그것을 활용해 봅시다. 지금까지 얻은 것을 토대로 요약을 해보겠습니다.

 

- 자기와의 대화를 통하여 마음가짐 다스리기

- 집 안 곳곳에 포스트잇을 이용하여 자신을 칭찬하는 내용의 메모 붙여놓기

- 외모에 시간, 노력 그리고 가능하면 비용을 들여 관리하기

- 명상하기

- 매일 할 수 있는 간단하고 실용적인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기

- 옷 입는 것에 신경쓰기

- 자기 자신 쓰다듬어주기

- 매일 최소 8시간은 숙면하기

- 영양가 있는 음식 섭취하기

- 사랑하는 사람과 시간 보내기

- 자신 없는 것들에 대한 것을 연습하기

- 집 청소 및 정리 정돈하기

- 쉬는 날에는 경이로움을 찾아 떠나보기

- 매일 감사한 일, 잘한 일, 칭찬하는 내용의 일기 쓰기

 

 

항상 이 모든 사항을 준수한다면 여러분 모두 자기애와 자기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것으로부터 모든 좋은 일이 생겨날 것입니다!

'자기관리를 통한 행복' 끝.

 

* 만약 불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현대인의 스트레스, 명상의 기술로 극복하자(명상음악 추천)

명상의 기술 들어가며 우리는 스트레스가 매우 많은 세상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실 모두 다 아는 사실이라 굳이 상기시킬 필요는 없지만요. 우리는 왜 이렇게 스트레스를 받으며 살아가고 �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