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inside stock

로봇청소기 업체 에브리봇 상장, 6월 중에 코스닥 입성

 

# 에브리봇 6월 중 상장 예정 

국내 로봇청소기 1위 업체인 에브리봇이 지난 4일(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기 위해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승인받았다고 언급했다. 지난 2015년 1월에 설립된 에브리봇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출시했고, 지난 2020년까지 총 58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에브리봇은 지난 2020년 매출액 총 491억 원대, 영업이익 129억 원대를 기록했고, 제품 개발 특허, 로봇청소기 관련 연구, 개발에 특화된 우수 인력과 차곡차곡 쌓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더불어 2021년 하반기에 최초 출시 예정인 사물인터넷(IoT) 스마트홈 연동 제품으로 단순한 로봇청소기를 넘어 가사 전반에 기여하는 로봇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가사 서비스 로봇 중 로봇청소기는 개인서비스 로봇 중 시장에서 독보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데, 앞으로 1인 가구, 맞벌이, 반려동물 가구 수가 증가할 것으로 보여 로봇청소기 시장에 좋은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에브리봇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뿐만 아니라 백화점, 할인마트, 홈쇼핑 등 국내 500여 개가 넘는 유통망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물론 해외에서도 활발히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큰 폭으로 상승세 타는 여행주, 어디까지 봐야 하나? (참좋은여행 주가 등)

# 여행주, 큰 폭으로 상승세 최근 들어 여행주가 큰 폭으로 상승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백신의 접종률이 높아짐에따라 올해 하반기 이후에는 다시 여행을 갈 수 있지 않을

benotindustries.tistory.com

 

에브리봇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지식재산권을 다수 보유하고 있고,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 또한 확보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회사로 이번 상장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가장 수준 높은 홈서비스 로봇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상장예비심사를 승인을 거쳐 이르면 6월 중에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 코스닥에 상장하기 위해 IPO를 진행할 예정으로 보인다. 상장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 맡았다.

 

 

 

하림, 이스타항공 인수 추진한다... 인수의향서 제출

# 하림그룹, 이스타항공 인수 추진 하림그룹이 이스타항공 인수를 추진한다. 하림그룹은 자회사인 팬오션과 함께 해운, 항공을 결합하여 물류 부문에서 규모의 경제 효과를 취하기 위한 것으로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