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outside stock

미국 새로운 밈 주식 등장... 클로버헬스, 웬디스 폭등?

반응형

 

# 새로운 밈 주식의 등장 

지난 8일(화), 미국 뉴욕증시에서 건강보험회사 클로버헬스의 주가는 전일 대비 약 85% 이상 폭등한 후 마감했다. 클로버헬스는 AMC 엔터테인먼트, 게임스톱에 이어 새로운 밈 주식(Meme, 온라인 등에서 입소문에 의해 개인투자자들이 몰리는 종목)으로 알려졌다.

 

전장에도 무려 30% 이상 급등하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몰렸고, 8일에는 무려 장중 최고 109%까지 상승하기도 했다. 이날 거래된 클로버헬스의 주식 수는 약 1억 2,500만 주가 넘는데 이는 지난 4일 거래량의 8배에 이르는 수치다.

 

 

 

지난 5월, 한 주당 약 7.64달러에 거래되던 클로버헬스의 주식은 이날 종가 기준 22.15달러로 약 3배 정도 오른 것이다.

 

클로버헬스의 주가가 급등한 원인은 공매도 세력에 맞선 레딧의 토론방 월스트리트베츠에서 많이 거론된 이유로 추측된다. 올해 초에 게임스톱의 주가를 폭등시켜 공매도 세력에게 큰 손해를 입힌 레딧 투자자들이 최근 AMC에 몰두하다가 클로버헬스로 옮긴 것으로 해석된다.

 

게임스탑(게임스톱) 주가 폭등 원인 분석

# 게임스톱 주가, 또 폭등 글로벌 최대 게임용품 유통업체 중 하나인 게임스탑(게임스톱)의 주가가 지난 1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18% 이상 폭등했다. 단기 차익으로 인한 개인 투자자들의 투

benotindustries.tistory.com

 

 

 

지난 1월 초에 벤처투자자 차마트 팔리하피티야의 기업인수목적회사와 합병하여 나스닥에 상장된 클로버헬스는 지난 2월에 공매도 업체인 힌덴버그리서치의 부정적인 내용의 보고서가 공개된 후 약세를 보이고 있었다.

 

그 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가 조사까지 시작했다는 얘기가 나오자 클로버헬스 주식을 공매도하는 추세도 늘어났다. 이후 관련 업계 정보에 따르면 클로버헬스의 유통 주식 약 43% 정도가 공매도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클로버헬스와 더불어 밈 주식으로 새롭게 등장한 미국 패스트푸드 체인인 웬디스도 하루 만에 무려 26% 가까이 급등했다.

 

올해 남은 초대어급 IPO 상장 예고...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ADT캡스, 케이카 상장한다

# 대어급 IPO, 뭐가 있을까? 올해 남은 대어급 IPO(기업공개)가 꽤나 많다. 상장 예비심사를 앞두고 있는 업체로는 현대중공업,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ADT캡스, 한화종합화학 등 유명

benotindustries.tistory.com

 

야놀자 나스닥에 상장한다, 2023년 상장 추진

# 야놀자 미국 상장? 일본의 소프트뱅크그룹 손정의 회장이 야놀자에 약 2조 원 가량을 투자하여 세계적인 숙박, 여행 플랫폼으로 키워 나스닥에 상장시킨다는 시나리오를 내놨다. 손정의 회장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