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inside stock

쎄미시스코 300% 무상증자 진행한다... 주가 전망은?

 

# 쎄미시스코 무상증자 결정 

지난 19일(월), 전기차 사업 영역을 확대 진행 예정인 쎄미시스코(136510)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기 위해 300% 무상증자를 진행을 결정했다. 300% 무상증자가 진행되면 보통주 1주당 신주 3주를 배정하게 된다.

 

무상증자 전에 발행된 주식 총 수는 6,860,914주로 신주는 무려 20,582,742주가 발행된다. 신주배정기준일은 8월 81일(화)이다.

 

 

 

쎄미시스코는 전기차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주주가치의 제고를 위해 무상증자를 결정한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주주친화정책을 전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지난 2일(금), 쎄미시스코의 최대주주가 에너지솔루션즈로 변경되었고, 오는 21일(수), 임시주주총회에서 에너지솔루션즈 대표, 에디슨모터스 총괄대표 등을 사내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다.

 

쎄미시스코는 자율주행 솔루션, 서비스 플랫폼 개발, 전기선박 전기 요트와 자율주행 무인선박의 개발, 제조 및 2차 전지 개발, 제조업을 추가 진행할 전망이다.

 

스마트그리드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까? (feat. 송배전 관련주)

# 스마트그리드, 송배전 관련주 올여름에도 기록적인 폭염이 예상된 가운데 주식시장에서는 '전력대란'으로 인한 스마트그리드 관련주가 대세다. 전력 수요가 최고치를 경신하여 전력 수급난이

benotindustries.tistory.com

 

새로운 사내이사 선임과 더불어 에디슨모터스와의 시너지를 통해 보다 빠르게 전기차 시장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뛰어난 기술력으로 시장에서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쎄미시스코는 지난 2000년 반도체, 평판 디스플레이 공정장비 제조업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회사다. 디스플레이 생산과정에서 사용하는 플라즈마 진단장비와 유리기판 검사장비를 생산하고 있다.

 

 

 

한샘 매각 된다, 매물로 나온 가구 업체 1위 한샘... 누가 주인될까?

# 한샘 매각된다. 새 주인은? 국내 가구 및 인테리어 업계 1위 업체인 '한샘'이 M&A(기업 인수/합병) 매물로 나와 화제다. 한샘은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인 IMM 프라이빗에쿼티와 경영권 매각에 협상

benotindustries.tistory.com

플라즈마 진단장비의 경우 매우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고, 해당 관련 제품에 대한 특허까지 보유하고 있어 이후 후발주자들의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다.

 

현재 매출은 전기차사업부가 약 60% 차지하고 있으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가 약 40% 차지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증권계좌 신규 개설하면 케이뱅크 주식이 최대 100주까지?

# 케이뱅크 주식 100주 받아보자 12일(월), NH투자증권에서는 생애 처음으로 증권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에 한하여 케이뱅크 주식을 최소 1주부터 많게는 최대 100주까지 무작위로 제공하는 '케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