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mentally

호흡으로 하는 명상 방법(명상하기 좋은 명상 음악 추천)

 

명상의 기술

 

 

챕터 6. 호흡

 

 

이 방법을 통하여 호흡에만 집중하며 다른 생각을 안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긴장감 완화라는 좋은 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꾸준히 오래한다면 깊은 내면에 안정감을 줄 수 있습니다. 매우 간단한 방법입니다. 움직임조차 필요 없습니다. 복잡한 것이 없죠.

 

 

준비

 

우선은 나름 좋은 장소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인 표현으로는 그 무언가에게도 방해를 받지 않는 장소라면 좋겠네요. 주위가 산만한 곳이라면 곤란합니다. 대략 10~15분 정도 집중할 수 있는 공간이어야 합니다. 그렇게 오래 걸리지는 않지만, 충분한 시간 동안만 좋은 장소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눈을 감습니다. 눈을 뜨고 하기에는 조금 힘든 일입니다. 우리는 어떤 종류의 방해물도 피하기위하여 보는 것도 피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눈을 감는 것입니다.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따로 있거든요.

 

다음은 호흡에만 집중하는 것입니다. 호흡에 어떻게 집중하실건가요? 우리는 어떤 종류의 방해물도 피해야 합니다. 다른 소리, 촉감, 냄새에 현혹되지 마세요. 정신집중을 호흡에만 머물게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는 것만 상상하십시오.

 

이때 핵심은 몸으로 느끼고 마음의 눈으로 보는 것입니다. 결국 이 두 가지의 감각을 정렬이 될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여러분의 정신을 통해서 전달되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몸이 받아들이는 자극으로부터 여러분의 주의를 좋은 쪽으로 돌리게 합니다. 모든 것은 당신의 호흡에 집중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식적인 관점은 오로지 여러분의 숨결에만 집중될 것입니다.

 

 

천천히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겁니다. 모든 것은 호흡이 들어오고 나가는 여러분의 몸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호흡을 멋대로 조절하지 않는 것입니다. 의식적으로 호흡을 조절하지 말란 얘기입니다. 여러분은 단지 자연적인 흐름을 느끼면 됩니다. 폐에 무리가 온다면 큰 오산입니다.(오히려 도움이 되겠죠?) 억지로 하려고 하지 마십시오. 강요되어서는 안 되는 문제입니다.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모든 종류의 스트레스나 사건에 대해서는 생각하지 마시고 오직 호흡에만 집중하세요.

 

이것이 여러분이 집중해야할 전부입니다. 이것을 충분한 시간 동안 반복한다면, 여러분은 아주 아주 편안해질 것입니다. 그것은 내면의 평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처음에는 상당히 어려울 수 있습니다.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어쩌면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고 느낄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시도이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이런식으로 생각하는 것에 익숙하지 않을 것입니다. 한 번에 수 백가지 생각을 하는 것에 익숙해져 있으니까요. 한 번에 많은 양의 에너지를 소비하는데 익숙해져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지 않고 오직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알다시피 이것은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좋은 소식은, 여러분이 얻을 평온함과 안정감은 값을 매길 수 없을 것이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다는 것입니다.

 

* 만약 불면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명상음악, 깊은 잠을 위한 수면 음악 추천(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깊은 잠을 위한 수면 음악 추천 과연 수면 음악이 효과가 있을까? 요즘 많은 현대인들은 극심한 스트레스로 일상들을 보내고는 합니다. 이 스트레스는 여러 방면에서 다양하게 발생할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