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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lth/mentally

스트레스가 원인인 불면증, 불면증에도 종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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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전문가들에 따르면, 성인의 약 20~40%가 불면증을 앓고 있으며, 3명 중 1명은 삶에서 언젠가는 불면증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챕터 1. 불면증의 과학(1)

 

여러분들은 불면증에 시달린 적이 있나요? 늦은 밤 잠에 빠지지 못하는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나요? 무엇이 그 어려움을 유발하고 있나요?

종종 불면증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거나 배고픔, 정신적 고통 등과 같은 여러 가지 이유로 야기됩니다. 이유가 무엇이든 수백만의 인간은 불면증이라는 악마에 시달리곤 합니다. 그것은 여러분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을 방해하고, 여러분들의 에너지를 빼앗아가고, 다음날 여러분들의 모든 생산성과 관계된 것들을 파괴합니다. 여러분들 자신의 신체적, 정신적인 건강에 해로울 영향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불면증이란 무엇인가요?

 

불면증의 정의는 간단히 말해 잠들기가 어려운 것을 말합니다. 사람이 계속 잠에 들긴 하지만 지속적으로 깬다거나, 이상하리만큼 빨리 깨는 것 등을 총칭하는 수면유지 장애를 말합니다.

여러분들이 불면증이라고 느끼게되는 현상은 본인들의 수면의 양에 만족하지 못할 때 생기게 됩니다.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은 에너지 부족, 일상 속에서의 피로, 업무에 집중하고자 할 때 비로소 어려움에 직면하게 되고, 끔찍하게 기분 나쁜 것을 경험하며, 직장 안에서는 매우 낮은 수준의 성과를 갖게 될 것입니다. 불면증 환자들은  밤새 깨어있다가 다시금 일과를 시작할 때에 이러한 증상을 겪곤 합니다.

 

인간의 몸은 심신의 원기를 모두 회복시키기 위해 반드시 휴식이 필요합니다. 심신 둘 중 어느 한 곳이 휴식이 부족하면 피로는 물론 각종 정신질환이 생기게 마련입니다. 온몸은 하루 일과 등 이리 치이고, 저리 치이며 지쳐가지만, 불면증을 가진 사람들은 여전히 다른 원인에 의해 잠들지 못하거나 깊은 잠을 못 들곤 합니다.

 

 

1. 급성 불면증

 

불면증에는 크게 두 가지 유형이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유형은 며칠 밤 내내 잠들지 못하는 유형입니다. 종종 여러분은 쉽게 잠들 수 있고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불면증 환자들은 본인들이 급성 불면증을 앓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실은 그 사람들은 급성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을 수도 있다는 말입니다.

급성 불면증이란, 불면증 환자들이 받는 스트레스 등에서 비롯되고는 합니다. 불면증을 겪는 사람들은 매일매일 잠들면서 짧은 시간동안 또는 가끔 불면증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런 급성 불면증은 오랫동안 지속되지 않습니다. 대신 특정 기간 동안의 특정 요인 또는 사건 때문에 발생하게 되죠.

 

예를 들어, 불면증 환자들이 회사에서 상사(선임 혹은 사수)에게 꾸지람을 듣거나, 시험에서 나쁜 점수를 받았거나, 혹은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거절당했거나 등등 단지 나쁜 날을 보내고 있다는 이유만으로 급성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들은 사람들이 잠에 못 드는 상태로 하루 내지 이틀을 보내게 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이런 종류의 불면증을 경험했는 것이고 스스로 해결하려고도 노력했을 겁니다.

 

 

2. 만성 불면증

 

두 번째 유형은 만성 불면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불면증 같은 경우는 적어도 일주일에 삼일 이상 발생하고, 최소 3개월 동안 지속되는 장기적인 불면증입니다. 보통, 이 불면증은 여러분들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주변 환경 등 커다란 변화가 일어났을 때 발생하곤 합니다.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잃거나, 새로운 직장에 취직을 했거나, 학교에서 겪는 어려움이 있거나, 혹독한 날씨에 적응하는 어려움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성 불면증 환자들이 수면장애를 겪는 이유는 제대로 된 수면 루틴이 없는 건강하지 못한 수면 습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을 현대 사회에서는 흔한 일들 입니다. 이 현대 사회는 짧은 시간의 수면으로 인하여 수면 주기 등을 엉망으로 만들어 놓았습니다. 설상가상으로, 그들은 옳지 못한 시간에 잠을 자고는 합니다. 일찍 잠에 들고 다음날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실천하지 않습니다.

그 결과 그들은 언제 잠들어야 좋은지를 모르고, 늦게 까지 깨어 있는 데 익숙해질 것입니다. 불면증이 요즘 사회에서 흔한 문제가 된 이유입니다.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 것이 있는데, 밤 동안의 짧은 수면으로 사람 몸이 일과 중에 온전한 기능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는 것과, 낮 시간 동안 낮잠을 길게 자면 못 다 채운 수면시간이 보충될 것 이라는 겁니다. 이 방법은 처음에는 가능하고 유용하게 보일 수 있지만, 이러한 수면 패턴은 장기적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결국, 심신은 무너지고, 충분한 휴식이 취해지기 전까지는 몸은 피폐해져 갈 것 입니다. 가장 좋은 해결책은 정해진 수면을 취하고 건강한 수면 루틴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의사를 찾아가 약을 먹어야 할 것입니다.(이 방법은 또 다른 의학적 또는 정신의학적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러한 상황에 쳐해있다는 것은 곧 만성 불면증을 앓고 있다는 것으로도 해석이 됩니다. 안절부절못하는 신체와 정신상태는 작은 무언가에도 짜증이 나고 기분이 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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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면증약을 먹기 전에, 불면증의 원인부터 알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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