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lth/mentally

불면증약을 먹기 전에, 불면증의 원인부터 알아야 한다!

 

 

불면증에 시달리는 사람들

 

 

전문가들에 따르면, 성인의 약 20~40%가 불면증을 앓고 있으며, 3명 중 1명은 삶에서 언젠가는 불면증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챕터 1. 불면증의 과학(2)

 

 

불면증의 원인

 

불면증은 사실 그 유형에 관계없이 원인은 비슷하다고 합니다. 그 차이는 사람이 정해진 시간 동안 경험하는 강도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의료적인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다행히 불면증은 대부분의 경우 치료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런 의료적인 문제로 약하거나 강한 불면증을 야기할 수 있는데 그 문제라 함은, 코에 관련한 알레르기, 요통, 전반적인 만성 통증, 위장관 문제, 관절염, 천식 및 기타 신경학적 문제가 이에 포함됩니다.

 

 

사람의 몸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는 오랫동안 잠을 못 들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감기에 걸린 사람들은 대부분의 밤 시간 동안 깨어있거나 혹은 자주 깨어나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린 상태라면 휴식이 우선되어 심신의 안전을 취해야 하지만 그러려고 하면 불면증이라는 불청객이 찾아오곤 하죠.

 

신체가 휴식을 취하기에 편안한 자세를 취할 수 없기 때문에 신체적으로 편안하지 못한 상태도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혹시 잠자리가 불편해서 잠을 못 들거나 숙면을 하지 못했던 적이 있나요? 빠른 숙면에 들고 깨지 않는 수면에 들기에 가장 좋은 방법 중에 하나는 편안한 자세로 잠을 청하는 것입니다. 그래야지 수면 시간을 안정적으로, 건강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여러분들은 잠에 들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하는 자기 자신들을 보게 될 것이고, 더 나아가서는 불면증약이라는 불필요한 약물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여러 가지 원인을 모두 염두해 둬야 비로소 치료법에 대해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료법을 알기 전에 불면증을 유발하는 모든 요인을 연구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임신 또는 폐경기의 여성, 40세 이상의 성인, 우울증, 야간 근무를 하는 노동자, 장거리를 여행하는 사람 등 또 다른 이유로 불면증에 호소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대부분은 선택한 것입니다. 사람들은 불면증을 겪는 것에 대해 선택의 여지가 없는 것이라고 여기지만 그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한 가지 예를 들면, 장거리를 여행하는 사람의 경우는 같은 시간대의 도시나 나라로 여행을 갈 수 있지만, 시간대가 다른 나라로의 여행을 즐기며 밤낮이 바뀌는 어려움을 감내하며 여행을 진행합니다. 이것은 그 사람이 선택한 것입니까 아니면 선택의 여지가 없었던 것입니까?

 

 

이러한 여러 가지의 불면증의 요소들을 다루는 것은 어렵지만 우리는 선택을 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인생에서 힘든 시기를 겪을 수도 있습니다. 사람과의 문제, 가족문제 또는 직업 문제 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재정적인 문제도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요인들은 여러분들을 스트레스에 시달리게 하고, 우울증에 걸리게 하여 불면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그 상황이 오래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는 빠른 해결책을 찾아 어려운 시기를 빨리 극복할 수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올바른 사고방식을 가지고 극복하는 것이 불면증의 치료법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 극복의 첫 단계는 두려움을 없애는 것입니다. 발생하지 않을 수 있는 일에 두려워 하지마세요. 두려움은 여러분의 인생에서 도움이 되지 않은 더 많은 문제점을 일으킵니다. 실제로 이런 많은 문제점들은 불면증을 강하게 만들 수도 있지요.

예방하는 것은 항상 치료하는 방법보다 좋은 방법입니다. 불면증을 예방하기 위해 항상 좋은 습관을 기르고, 건강을 돌보는 것을 잊지 마세요.

 

* 불면증으로 힘이 들 땐 힐링 뮤직(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불면증으로 인한 뇌의 학습 능력 감소

챕터 2. 불면증의 뇌(1) 전 세계의 연구자들은 불면증 환자의 뇌가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내기 위하여 뜻을 한대로 모으고 있습니다. 그들은 계속해서 모든 뇌파의 특징 등이 밤낮으로 어떻게 ��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