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age/tistory

구글 애드센스,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판매자 정보를 Google seller.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또 무슨 문제인가!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한 지 얼마 안 된 초보의 블로그라서 광고 설정, 핀번호 등 알아야 할 정보가 아주 많습니다만, 구글 애드센스가 또 하나의 숙제를 주네요. 바로 Google seller.json 파일 문제입니다.

 

제가 알아낸 정보로는 일단 이전부터 있었던 건 아닌 것 같구요. 어제(2020년 09월 09일)를 기점으로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대부분의 분들께(아마 모든 분들께) 문제가 발생한 듯 보입니다. 그래서 정보를 찾는데 조금은 힘이 들었네요.

 

제가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문제를 누구보다 쉽게 풀어쓰겠습니다. 사실 구글에서는 이래저래 말을 많이 써놨지만 우리가 할 건 '공개'로 체크만 하면 되는 겁니다.

 

처음에 아래와 같은 문구에 '자세히 알아보기'를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천천히 한번 읽어보면... 저는 무슨 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애초에 HTML도 모르는 저인데 저 말들을 이해할 리 없습니다. 대강 내용은 이런 식으로 진행하고 있고, 그럴 예정(?)이오니 설정 변경을 해라라는 말 같습니다.

따라서 구글에서 제시한 방법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일단 구글 애드센스 홈 화면으로 가서 '계정'을 누릅니다. 계정을 누르고 계정 정보에 보시면 중간쯤에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라는 탭이 있고, 그중에 '내부용', '공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개를 선택한 후, 맨 하단에 '변경사항이 저장되었습니다.'라고 뜨면 끝입니다.

 

비즈니스 도메인을 입력하라는 란은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니까 'tistory.com'을 입력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이 아니라면 해당 도메인을 입력하면 되겠지요?

 

 

비즈니스 도메인 란에는 'tistory.com' 입력

 

사실 이 공개라고 하는 것을 구글에서는 권장하고 있습니다. 뭐, 당연하겠지요. 하지만 공개라는 것이 썩 달갑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해당 애드센스에 대한 일정 부분의 정보를 공개하겠다는 뜻이니 나름대로의 불이익이 생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공개를 하지 않으면 수익 자체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건 더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에 일단 공개 상태로 해두었지만, 그 후의 상황을 지켜봐야 할 듯싶습니다.

(단, 수정 시 맨 하단 계정 해지 버튼을 누르지 않게 주의하세요!)

 

 

2020/09/01 - [Tistory/tistory manage] - 2020년 08월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2020/08/31 - [Tistory/tistory manage] -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이 왜 안돼?

2020/08/30 - [Tistory/tistory manage] -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쓰기

2020/08/28 - [Tistory/tistory manage] -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하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2020/08/23 - [Newsletter/Issue] - 사랑제일교회 이단? 정체는?(전광훈 목사 자격 박탈?)

 

* 스트레스 해소, 불면증을 음악으로 극복하고 싶다면? (불면증 음악, 수면유도음악, 명상음악)

 

healing music planet

수면음악, 수면유도음악, 불면증음악, 스트레스해소음악, 힐링음악, healing music, sleep music, insomnia music

www.youtube.com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