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nage/tistory

애드디스(AddThis), SNS에 내 티스토리를 공유해보자

 

애드디스(AddThis), SNS에 내 티스토리를 공유해보자

 

SNS로 공유할 수 있는 버튼 만들기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 블로그 등을 운영하면서 수익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와 같은 도구로 수익을 창출하려면 기본적으로 해당 블로그에 유입되는 인원이 많아야 하죠. 하지만 결코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 양질의 콘텐츠와 많은 글자 수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으로도 유입을 늘릴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어떤 사람이 여러분들의 블로그에 들어와서 좋은 글을 발견하여 지인한테 공유하려고 했는데 그냥 URL을 복사하고 붙여넣는 것보다는 손쉽게 공유할 수 있는 버튼을 만들어 공유를 쉽게 만들어준다면 어떨까요? 이전보다 유입되는 인원이 조금은 늘어나지 않을까요?라는 궁금증에서 시작하여 뒤지고 뒤져 찾아낸 것이 바로 애드디스(AddThis)입니다. 사실은 저도 아직까지는 어떻게 쓰는지 잘 모르겠는데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서 해당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1. 일단 아래 링크를 통하여 '애드디스'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Get more likes, shares and follows with smart website tools - AddThis

AddThis share buttons, targeting tools and content recommendations help you get more likes, shares and followers and keep them coming back.

www.addthis.com

 

2. 링크를 타고가면 만나게 될 첫 번째 페이지입니다. 가입을 하시고 로그인을 하시면 되는데요. 저 같은 경우는 구글로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구글로 가입하실 분들은 빨간 네모칸의 '구글' 버튼 눌러주세요.

 

 

3. 구글을 이용해서 로그인 하셨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메일'과 '지역(Korea, Republic of)' 입력하시구요.

 

 

4. 지역까지 선택하셨으면 아래와 같이 체크할 화면이 쫘악 펴지게 됩니다. 체크하시고 맨 아래에 있는 'Register'를 눌러 가입을 완료합니다.

 

 

5. 자, 가입을 하셨으면 'Share Buttons'을 눌러줍니다. 해당 포스팅으로는 공유 버튼을 만드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다른 설명 없이 넘어가겠습니다.

(사실 딴 건 잘 몰라요...)

 

 

6. 티스토리 내에 어떻게 버튼을 배치할 것인가 하는 타입을 결정하는 건데 저는 맨 위에 있는 걸로 했습니다. 가장 시인성이 좋을 것 같아서요. 선택하시고 'Continue'를 눌러 넘어갑니다.

 

 

7. 아래 화면이 나오면 'Selected by You' 체크하면 여러분이 원하는 공유 플랫폼을 바꿀 수 있습니다. 하단쯤에 'ADD MORE SERVICES'로 매우 다양한 버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입맛대로 선택하여 줍니다.

 

 

8. 상단 탭에 십자가 모양의 화살표 버튼이 있는데, 해당 공유 버튼을 어디에 배치하겠냐는 뜻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PC(On Desktop)'는 오른쪽, 모바일은 '숨김(Hide)'으로 해놨습니다. 모바일 같은 경우는 대체로 화면이 크지 않아서 가독성을 떨어뜨릴 염려가 있어 숨김으로 해봤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아래 설정은 건드리지 않았습니다. 기본이 가장 좋은 것 같네요. 다 되셨으면 맨 하단의 'Activate Tool'을 눌러 완성해줍니다.

 

 

9. 그다음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Get The Code'를 눌러 코드를 확인합니다. 해당 코드는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 속 스킨 편집의 HTML 안에 넣어줘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합니다.

 

 

10. 스크롤을 좀 내리면 코드가 보입니다. 하늘색 박스 안의 내용이 제가 말한 코드인데 우측의 '+버튼'을 눌러 코드를 복사해줍니다.

 

 

11.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 > 스킨 편집 > HTML로 이동하여 </body> 바로 위에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아시다시피 </body>는 거의 맨 하단에 있으니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코드를 붙여 넣으셨으면 아래와 같은 위치에 있을 겁니다. 그리고 반드시 '적용'을 눌러줍니다.

우리는 이 스킨 편집의 적용을 꼭 눌러주는 습관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12. 적용까지 누르셨다면 완료입니다. 잠시 후에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버튼이 생기셨을 겁니다. 애드디스의 홈페이지에서 'Analytics'로 방문자수, 공유된 횟수 등 여러 가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SNS에 공유하는 목적이 아니더라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마치며

 

'Tool'에 들어가서 만들어놓으신 버튼을 수정하고,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스킨 편집으로 하는 코드 변경을 해주지 않아도 됩니다. 아직 저도 많은 것을 몰라서 자세한 사용법은 모르나 매우 유용하게 쓰일 것 같습니다. 

무작정 포스팅부터 하느라 전체적인 맥락이 다소 복잡하고,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생기면 댓글을 통하여 알려드릴테니 문의 바랍니다. 아는 선에서는 답변해드리겠습니다.

 

2020/09/10 - [Tistory/tistory manage] - Google sellers.json 파일에 게시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해결?

2020/09/01 - [Tistory/tistory manage] - 2020년 08월 구글 애드센스와 쿠팡 파트너스 수익 공개

2020/08/31 - [Tistory/tistory manage] -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이 왜 안돼?

2020/08/30 - [Tistory/tistory manage] -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글쓰기

2020/08/28 - [Tistory/tistory manage] -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하면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donaricano-bt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