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inside stock

제넥신 주가전망, 코로나19 백신 개발 국내에서 가장 빠르다

 

# 제넥신 주가전망 

국내 신약 연구개발 기업인 제넥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백신의 글로벌 임상 3상에 착수하기 위해 약 1,200억 원에 달하는 규모의 자금 유치에 나선다. 제넥신은 올해 안에 코로나19 백신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이에 따라 제넥신은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자금 유치 준비를 진행하고 있었지만, 주주들의 반대로 일단락된 것으로 보인다.

 

제넥신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인 GX-19N에 대하여 피시험자 3만 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임상을 진행하고, 각 국의 보건당국에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진행할 계획이라 밝혔다. 1인당 약 500만 원 수준의 임상비용이 필요할 것을 감안해보면 3상 임상에는 수천억 원에 달하는 자금이 필요하게 된다.

 

 

 

파트너사와 더불어 각 국의 보건당국과 밀접하게 협상하여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비용을 조달할 계획을 세운 제넥신은 최근에 인도네시아 BPOM(식약처)에 약 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 코로나19 백신 2, 3상 임상시험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인도네시아에 코로나19 백신 1천만 도즈(1회 접종분)를 지원키로 했다.

 

제넥신은 국내 코로나19 백신 연구개발 기업 5곳 중 가장 빠른 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3월에는 국내 기업들 중에 가장 빨리 2a상 임상시험에 돌입했다. 1상 임상시험 결과에는 면역원성, 안전성을 확보했다. 약 21명의 피시험자 중 약 10명에서 약물 이상반응이 나왔지만 모두 경미한 수준인 것으로 드러났고, 전신 이상 반응률은 모든 항목에서 10% 미만인 것으로 보고됐다. 임상 참가자 20명 중 약 18명이 뉴클리오캡시드 단백질, 스파이크 단백질에 대하여 회복기 환자와 비슷한 T세포 면역 반응이 나타났었다. 

 

책임회피하는 쿠팡에 질린 소비자들 쿠팡 탈퇴 잇따라... 쿠팡 탈퇴 방법 공개

# 뿔난 소비자들 줄줄이 쿠팡 탈퇴? 경기도 이천시에 위치한 쿠팡 덕평물류센터 화재에 대해 쿠팡의 대처가 소비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무책임한 경영자, 비윤리적인 기업으로 낙인 되어 온

benotindustries.tistory.com

 

이를 통해 제넥신은 임상시험을 통하여 GX-19N의 안전성과 T세포 면역 반응을 확인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빠른 2, 3상 임상을 진행에 나간다는 방침이다.

 

제넥신은 1999년에 설립된 신약 연구개발 기업이다. 유전자 치료백신 제조, 항체융합단백질 제조 원천기술을 국내 제약회사에 이전하는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지난 2009년 9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하여 주식거래를 시작했고, 연결대상 종속법인으로 CDMO 서비스 기업인 에스엘포젠을 보유하고 있다.

 

제넥신은 Hybrid Fc 플랫폼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이를 통해 신규 DNA백신 신약 연구개발, 차세대 단백질 신약, 항암면역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코로나19 백신 개발로 제넥신 주가전망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택배 파업 종료, 택배비 인상 불가피... 우체국 택배 접는다?

# 택배 파업 종료, 택배비 인상된다? 지난 15일(화) 오후, 민주노총 산하의 택배 노조 조합원 약 4,000여 명이 영등포구 여의도공원에 모여 분류 작업에 대한 합의에 관련하는 내용으로 집회를 진행

benotindustries.tistory.com

 

 

올해 남은 초대어급 IPO 상장 예고...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ADT캡스, 케이카 상장한다

# 대어급 IPO, 뭐가 있을까? 올해 남은 대어급 IPO(기업공개)가 꽤나 많다. 상장 예비심사를 앞두고 있는 업체로는 현대중공업,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크래프톤, ADT캡스, 한화종합화학 등 유명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