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inside stock

윤석렬 테마주, 대선 출마 선언 직후 12% 이상 폭락... NE능률 등

 

# 윤석렬 테마주 큰 폭으로 하락 

지난 29일(화), 대권주자 유력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윤석렬 전 검찰총장이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직후 윤석렬 테마주가 폭락하여 화제다.

 

강한 상승세를 보이던 윤석렬 테마주는 대선 출마가 공식화된 뒤 일제히 10% 이상 하락했다.

 

 

 

윤석렬 테마주로 강조되었던 NE능률은 전장 대비 12% 하락한 23,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오전까지만 해도 2만 원 중후 반대를 유지하던 NE능률은 윤석렬 전 검찰총장의 대선 출마 선언 직후 바로 하락세를 탔다. NE능률의 최대주주인 윤호중 한국야쿠르트 회장이 윤석렬 전 검찰총장과 같은 파평 윤 씨라는 점에서 윤석렬 테마주로 꼽혔었다.

 

지나인제약 주가, 시노팜 백신 국내 생산으로 상승세

# 시노팜 백신 국내 생산하는 국내 제약회사 지나인제약이 최근에 세계 보건기구인 WHO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받은 중국의 시노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백신의 국내 생산을 추

benotindustries.tistory.com

 

그 외 테마주로 언급됐던 동양, 덕성, 서연, 깨끗한나라 등도 하락세를 피하지 못했고, 이날 오후에 들어서는 낙폭이 심해졌다. 이 테마주들은 모두 윤석렬 전 검찰총장과 지연, 학연으로 연결되어 있던 기업들이다.

 

대선 출마 선언은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매헌 윤봉길 기념관에서 열렸다. 윤석렬 전 총장은 반드시 정권교체가 되어야 한다며 대선 출마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이준석 테마주 급등세, 국민의 힘 당 대표 선출 앞두고 정치 테마주 관심 (넥스트아이, 삼보산업)

# 이준석 테마주에는 뭐가 있을까? 오는 6월 11일(금), 국민의힘의 당 대표를 뽑는 전당대회가 열린다. 전 최고위원인 이준석 후보가 예비경선 1위를 차지하며 높은 지지율을 보이고 있다. 당 내

benotindustries.tistory.com

 

 

제넥신 주가전망, 코로나19 백신 개발 국내에서 가장 빠르다

# 제넥신 주가전망 국내 신약 연구개발 기업인 제넥신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백신의 글로벌 임상 3상에 착수하기 위해 약 1,200억 원에 달하는 규모의 자금 유치에 나선다. 제넥

benotindustri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