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inside stock

미사일 지침 종료 수혜주, LIG넥스원이 1등?

 

# 미사일 지침 종료 수혜주 

최근 한미 정상회담으로 인하여 한미 미사일 지침 종료로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 중이다. 가장 많은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이는 종목은 LIG넥스원(079550)이다.

 

미사일 지침이 완전히 해제됨에 따라 국내 우주산업 관련 및 미사일 관련 업체들의 주가에 초록불이 들어왔다. 지난 박정희 독재정권에 수립된 미사일 지침은 국내 미사일의 탄두 중량과 사거리, 고체연료 사용의 제한 등의 내용이 담긴 지침이다. 그 후 약 4차례에 걸쳐 조금씩 완화되기는 했지만 이번 문재인 대통령과 미국 바이든 대통령과의 한미 정상회담을 통해 그 지침이 완전히 철폐됐다. 이에 대한민국은 사거리 800km 이상의 미사일을 개발할 수 있고, 고체연료 사용도 가능해졌다.

 

 

 

5월 마지막 공모주 청약... 제주맥주, 진시스템, 에이디엠코리아 상장

# 제주맥주, 진시스템, 에이디엠 코리아 상장 최근 공모주 청약 시장 기록을 갈아치운 SK아이이테크놀로지(SKIET)가 상장 첫날 따상에 실패하며, 앞으로는 더 이상 무조건적인 따상 기대는 하기 어

benotindustries.tistory.com

미사일 지침 종료에 관련하여 최대 수혜주로는 LIG넥스원이 언급된다. LIG넥스원은 지속적으로 미사일 개발 사업을 수주해오던 업체다. 더불어 한화(000880)도 수혜주로 꼽혔다. 기존에 출시된 제품에 대해서도 고체연료를 개량하여 제품 개발이 가능해졌다.

 

LIG넥스원은 1998년 2월에 설립된 회사로 모태는 1976년 설립된 금성정밀공업이다. 주요 고객사는 대한민국 정부(국방과학연구소, 방위사업청 및 각 군 등)이며 미사일 관련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생산, 성능의 개량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다. 주식회사 LG이노텍으로부터 방위산업에 관련한 부문을 영업양수받았고, 방산물자 등을 연구 및 개발하고 제조, 정비, 판매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카카오페이 상장, 눈여겨봐야 할 점은?

# 카카오페이 상장 정보 지난 26일(월), 카카오페이가 코스피 상장을 위해 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며 본격적인 상장 절차에 돌입한 것으로 드러났다. 지난 15일(목), 카카오뱅크가 상장을 위한

benotindustries.tistory.com

 

25일(화), 오전 9시 46분 기준 LIG넥스원의 주가는 전장 대비 약 5.77% 상승한 45,8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체 매출액의 70% 이상이 미사일 관련 사업인 만큼 LIG넥스원의 주가 상승에 많은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업비트 폐쇄되나... 가상화폐 거래소 대거 퇴출

#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 폐쇄된다? 지난 22일(목),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오는 9월까지 실명계좌가 없으면 가상화폐 거래소를 모두 폐쇄할 수 있다."라고 경고했다. 이에 업비트 폐쇄가 되는 것

benotindustries.tistory.com